허브향 뿌리고, 인견 이불 덮고…푹 주무세요

  • 유선태
  • |
  • 입력 2014-07-26 08:05  |  수정 2014-07-26 09:40  |  발행일 2014-07-26 제14면
생활경제 / 열대야 극복하는 숙면 상품
덥다고 상의 벗고 자는 것보다
거친 소재 잠옷 입는 게 더 시원
대나무·메밀·편백 베개도 도움
모던하우스, 숙면용품 30% 할인
20140726
열대야 속에서도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들로 만든 인견 이불(왼쪽)과 모기장·죽부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백화점·이마트 제공>

대구·경북지역에 폭염경보가 내려지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한밤의 기온이 25℃ 이상인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수면에 적합한 온도는 18~20℃다. 그러나 밤 기온이 25℃ 이상인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면 체내의 온도조절 신경 리듬이 깨지면서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얕은 잠을 자게 돼 피로와 무기력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낄 수 있다.

유통업체는 잠 못 드는 고객을 위한 열대야 관련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는 바람에 특수를 맞고 있다.

잠 못 드는 열대야, 숙면 취하고 싶으면 어떤 상품이 필요할까.

◆숙면 위한 다양한 상품 인기

동아백화점 생활용품 전문점 모던하우스 매장은 최근 아로마테라피, 침구, 쿨링 제품 등 다양한 숙면 도우미 상품으로 코너를 새롭게 구성할 정도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향기를 이용해 숙면을 유도하는 아로마테라피는 더위로 인해 더욱 지치고 민감해질 수 있는 수험생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인기 만점 숙면 도우미 제품이다.

라벤더, 민트, 유칼립투스 등 허브 고유의 상쾌하고 시원한 향기를 이용해 습기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청량한 기분이 들도록 도와줘 피로해소와 안정을 통해 수면을 유도한다. 특히 허브향은 모기 등 여름철 해충이 싫어하는 향이다. 때문에 이불 끝 또는 베개 등에 살짝 뿌려주면 해충의 접근도 차단해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냉감소재를 이용한 잠옷과 침구도 인기가 좋다. 덥다고 상의를 입지 않고 잠을 자면 맨살이 이불에 닿으면서 땀이 생기고 이불에서 습윤열이 발생해 온도는 더욱 올라가게 된다.

벗는 것보다는 까칠까칠한 느낌의 아사원단이나 인공적인 주름을 가미한 리플 소재, 모시 등 다양한 냉감 소재의 잠옷을 입으면 시원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침구의 경우 인견을 소재로 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에 닿았을 때 차가운 느낌 때문에 흔히 ‘냉장고 이불’이라고 알려질 정도로 여름철에 인기가 좋은 인견을 패드와 이불로 활용하면 체감온도가 1~2℃ 정도 내려갈 만큼 통기성과 감촉이 좋다.

거친 느낌이 시원함을 더하는 모시 이불을 비롯해 ‘지지미’로 잘 알려진 서커소재 이불도 여름철 침구로 인기가 좋다. 베개는 머리가 닿는 부분을 차가운 성질의 대나무로 구성하고 내부 충전재는 메밀, 편백, 녹차 등 천연 소재를 이용한 상품이 대거 출시돼 숙면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마트는 올여름을 대비해 ‘아이스 3D 매쉬침구’를 새롭게 선보였다. 입체 그물망 구조의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을 높였으며 수면 중에도 체온과 습도를 조절해 냉감 효과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최대 3대까지 블록처럼 마음대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키트 선풍기’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동아백화점 쇼핑점 영업지원팀 윤석호 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숙면 도우미 제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추가 주문생산까지 할 정도”라며 “숙면 관련 상품 판매장을 더욱 확대하고 상품 구성 역시 보강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40726

◆숙면제품 할인 행사

동아백화점 생활용품 전문점 모던하우스 매장은 8월말까지 숙면 관련 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인견 이불과 모시 이불 등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며 인견 홑이불의 경우 2만9천900원 균일가 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메밀·편백·대나무베개 등 건강 베개를 1만2천900원부터 1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대나무의 명소로 잘 알려진 중국 안지산의 6년생 대나무를 이용한 대자리와 매트 등을 20% 이상 할인 판매 한다.

이와 함께 식품관에서는 멘톨, 민트, 허브 등 쿨링 효과가 있는 샤워, 샴푸 제품 등 위생용품을 할인 판매하며 전자모기향과 해충 방지제 등도 함께 전시판매한다. 이마트는 풍기산 인견 이불, 대나무 섬유 이불, 순면 이불 등 여름철 대표 이불을 1만9천900원부터 판매하고 있으며 브랜드 여름 침구의 경우 20만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또 제습기를 정상가격 대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도움말=동아백화점·이마트

유선태기자 youst@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유선태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