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백화점 문화센터 ‘알짜강좌’ 고르는 재미도 쏠쏠

  • 박주희
  • |
  • 입력 2016-05-21 08:12  |  수정 2016-05-21 08:13  |  발행일 2016-05-21 제13면
■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한창
현대百
예술·인문학 분야 강좌에 강점
이혜정·숀리 등 유명 강사진도
동아百
몸짱 도전 피트니스 강좌 인기
반퇴세대 위한 전문과정 편성
롯데百
위탁 운영 벗어나 직영 체제로
20160521
대백문화센터에서 진행된 누드크로키 강좌
20160521
요리강좌 모습
20160521
도시철도 3호선 모형 만들기 강좌  - 여가·취미생활을 즐기려는 현대인들이 증가하면서 백화점 문화센터도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다.<대구백화점 제공>




현대百
예술·인문학 분야 강좌에 강점
이혜정·숀리 등 유명 강사진도

동아百
몸짱 도전 피트니스 강좌 인기
반퇴세대 위한 전문과정 편성
롯데百

위탁 운영 벗어나 직영 체제로
사진·커피·요리강좌 등 선봬
대구百

큐레이터가 강좌 선택 도와줘
준서맘 레시피 공유 수업 관심



대구지역 백화점 문화센터들이 여름학기 강좌를 앞두고 수강생 모집에 한창이다. 6월부터 본격 시작되는 지역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인기있거나 새로 신설된 알짜 강좌를 모아봤다.

◆인문학·예술분야 강한 ‘현대’

인문학과 예술분야 강좌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대구점은 ‘소셜 아카데미 THE H COLLEGE’ ‘위대한 책읽기’ ‘공부하는 직장인’ 등 풍성한 인문 강좌를 장착하고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특히 ‘소셜 아카데미 THE H COLLEGE’는 인문·예술 강좌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박종호 클래스’를 필두로 ‘이주헌의 미술세계- 다시 읽는 서양 미술사’ ‘예술품의 가치판단 미술품 수집, 아트 콜렉터’ ‘김문경의 위대한 클래식 마스터피스 시리즈’ 등 12개의 강좌로 진행된다. 또한 ‘빅마마 이혜정의 맛깔나는 푸드쇼’ ‘델리민주 유민주의 달콤한 디저트 쇼’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숀리의 톤 업 다이어트’ 등 유명 요리연구가와 트레이너들이 함께하는 트렌디한 강좌도 눈여겨볼 만하다.

맘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아는 엄마들은 다 하는 베이비 강좌’는 마감된 강좌에 대기로 등록하며 엄마랑 아가랑 강좌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밖에 실내가드닝·인테리어와 다양한 요리, 여행 강좌 등 특색 있는 강좌들이 준비돼 있다.

◆필라테스·요가 인기 ‘동아’

동아백화점 문화센터는 이번 학기 여름 시즌에 맞춰 자기관리를 위한 피트니스 강좌와 바캉스 관련 강좌 등은 물론 자녀양육법과 ‘반퇴세대’를 위한 전문가 과정 등을 새롭게 편성하거나 확대했다.

휴가철을 대비한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인 요가·필라테스·슬림 다이어트 댄스 등 피트니스 강좌는 이번 학기에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클래스다. 특히 S라인 만들기 필라테스와 결혼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웨딩 필라테스는 노출이 많은 신체부위와 웨딩드레스를 입었을 때 좀 더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한 필라테스로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바캉스 뷰티 강좌도 새롭게 개설됐다. 오는 26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여름철 피부 보호 강좌와 휴가지에서 돋보이는 메이크업 강좌 등이 진행되고, 다음달 7일부터 매주 화요일에는 아모레퍼시픽의 강사를 초빙해 총 4주 동안 여름철에 돋보이는 시원한 네일 아트 강좌를 연다.

최근의 어려운 국내 경기 상황에 맞춰 ‘반퇴세대’를 위해 다양한 전문가 과정을 새롭게 보강한 것도 이번 학기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 밖에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일일 체험 강좌, 홈바리스타, 플라워케이크 자격증반, 산모도우미 교육과정, POP디자이너 등의 강좌도 다채롭게 개설된다.

◆인문학 강좌 신설한 ‘롯데’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기존의 위탁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10층 문화센터를 직접 운영하면서 다양한 문화강좌를 선보인다.

이번 학기 롯데는 인문학 강좌를 신설했다. ‘쉬운 오페라 이야기’는 푸치니의 라 보엠,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등 일반인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오페라의 역사적·사회적 배경지식에 비하인드 스토리와 에피소드 등을 잘 엮어 감상을 돕는 강좌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S라인 소도구 짐볼 필라테스’ ‘건강한 몸매와 라인을 살려주는 리프레시 바디핏’의 경우는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을 겨냥한 특화 강좌다. 지난 봄학기 첫선을 보인 강좌 중 특히 반응이 좋았던 ‘샤롯데 가든과 함께하는 디지털 사진촬영과 출사’ ‘커피향기 가득한 월요일, Culture Coffee’도 여름 학기에 계속 이어진다.

요리 콘텐츠도 빠질 수 없다. 전문 요리연구가가 직접 출강하는 ‘맛깔스러운 여름철 요리 상차림&홈파티 요리’ ‘품격이 다른 명품 홈베이킹’ 등의 요리 강좌가 다양하게 마련된다. ‘부부의 날, 커플이 함께 만드는 고구마크림 녹차 롤케이크’ ‘프레쉬 키친의 중식레시피 깐풍기&옥수수탕’ 등의 원데이 수업도 진행돼 부담없이 요리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만하다.

◆큐레이터가 추천해 주는 ‘대구’

대백문화센터에서는 이번 여름학기 강좌에서 문화 큐레이터가 제안하는 새로운 PRIME CLASS를 선보이고 있다. 대백 문화센터 회원이 가장 적합한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한다는 것. 대표 강좌로는 ‘준서맘, 디저트 카페 창업 클래스’ ‘드론스쿨’ ‘新春(신춘) 야생화 분재’ ‘짐매니아와 함께하는 건강클래스’ ‘허그맘 미술&놀이 클래스’ 등이 있다.

‘준서맘, 디저트 카페 창업’은 카카오 스토리 채널 4만5천명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는 준서맘의 레시피를 한정된 소수와 공유하는 수업으로 디저트 창업에 관심있는 수강생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만한다. 드론스쿨은 종이컵으로 직접 드론을 만들어 조종할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강좌이고, 야생화분재는 합리적 비용으로 야생화 분재의 입문과정을 제안한다. 짐매니아와 함께하는 건강클래스는 문화센터가 아닌 피트니스센터 짐매니아플러스에서 필라테스와 소그룹 PT 등을 통해 균형있는 몸매를 가꿀 수 있게 돕고, 허그맘 미술&놀이 클래스는 미술과 놀이 수업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대백문화센터는 여름학기 정기 강좌 수강회원 중 1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해외 무료여행권 2매를 제공하는 ‘내일투어와 함께하는 무료 해외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주희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