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바르고… 다이어트, 이젠 즐기면서 하자

  • 박주희
  • |
  • 입력 2017-05-06 08:00  |  수정 2017-05-06 08:00  |  발행일 2017-05-06 제14면
20170506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식품관 차 전문 매장 ‘티모네’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20170506
롯데백화점 지하 1층 클라란스 매장 직원이 고객에게 슬리밍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이 가까워지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식단에서부터 패션까지 안팎으로 신경을 쓰는 사람이 부쩍 많아졌다. 대구백화점에서는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최근 2주간 다이어트 제품의 매출이 전년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으며, 5월 후반으로 갈수록 매출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도 지난달부터 집계한 다이어트 상품인 기능성 속옷 매출이 전년 대비 15~20% 신장했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지역 백화점에서는 관련 상품을 분주히 들여놓으며 고객의 눈길을 끌기 위해 애쓰고 있다.

카카오닙스·아마씨·자몽·요거트…
칼로리 낮고 영양가 높은 제품 인기

배변·腸건강에 좋은 우엉팥차 입소문
향만 맡아도 지방분해되는 제품 눈길
군살에 바르는 크림·마사지기도 출시


◆과일·요거트 매출 늘고 다이어트 차 인기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 늘어나면서 직전 2주간 과일과 요거트 매출이 크게 늘었다.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자몽, 천도복숭아 등의 과일과 저칼로리 저지방 우유나 요거트 매출이 이전 2주 대비 약 28% 증가한 것.

몸 속 노폐물 배출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를 찾는 고객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롯데 대구점에서는 다이어트에 좋은 마테차, 녹차 등의 다류를 찾는 고객이 눈에 띄게 늘어나 관련 상품의 재고를 평소보다 2~3배 정도 많이 확보했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식품관 차 전문 매장인 ‘티모네’에서도 다이어트를 위한 대표적인 제품인 ‘퍼펙트한 맵시라인차’와 ‘맑고 시원한 내 몸 흐름 깨끗한 차’, 그리고 요즘 입소문을 가장 많이 타고 있는 ‘우엉팥차’가 인기를 얻고 있다.

‘퍼펙트한 맵시라인차’는 연잎과 뽕잎, 결명자에 향긋한 라벤더향이 첨가된 제품으로, 콜레스테롤 배출과 체지방 분해 효과가 좋기 때문에 평소 운동과 고지방 다이어트를 병행하고 있는 고객들이 선호한다. ‘맑고 시원한 내 몸의 흐름 깨끗한 차’는 복부 팽창, 변비 등에 효과적이고 ‘우엉팥차’는 배변과 장 건강에 좋으며 포만감을 느끼도록 만들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준다.

칼로리는 낮고 영양소는 듬뿍 담긴 건강 슈퍼푸드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아마씨, 카카오닙스, 귀리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군살을 감춰 날씬해 보이게 하는 보정속옷을 찾는 소비자도 많아졌다.

과거 보정속옷은 튀어나온 군살을 가리기 위해 중년층이 구입하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몸매를 돋보이게 해주는 도구로 인식돼 20~30대 젊은층의 구매 빈도가 늘어나고 있다.

다만 보정속옷은 장시간 착용 시 허리와 복부를 압박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하지정맥류와 소화불량, 변비, 허리통증 등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하루 3시간 이상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뷰티 슬리밍 제품 각광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미용에 대한 영역이 확장되면서 다이어트 제품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바르면서 지방을 분해하는 뷰티 슬리밍 제품을 많이 찾는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1층 ‘아이젠버그’에서 판매되는 ‘바디 리파이닝 세럼’은 최근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는 제품으로 셀룰라이트 감소와 지방분해 효과가 뛰어나다.

향만 맡아도 지방을 분해하는 제품도 있다. 시세이도의 ‘바디크리에이터 아로마틱 스컬프팅젤’은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스카이시 레몬향을 함유하고 있으며, 향기로 1차 지방 분해와 연소작용을 일으키고, 바르면서 한번 더 지방을 연소시키며 셀룰라이트 감소와 슬리밍 탄력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지하1층 코스메틱코너의 클라란스 브랜드에서도 체지방 분해 크림인 ‘클라란스 크렘 마스벨트’를 판매하고 있다. 유독 상체에 집중돼 잘 빠지지 않는 고질적인 지방에 대한 최신 연구결과를 담아 탄생했다. 주성분인 카페인이 결합된 양귀비 추출물이 상체에 집중된 군살을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비오템 매장에서도 복부 전용 슬리밍 크림인 ‘셀룰리 레이저TM 비키니 코드’가 여름맞이 대세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연이은 술자리 과식으로 얼굴과 몸이 붓는다면 마사지 롤러를 이용해 몸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영애 페이스 롤러’로 알려진 ‘리파(ReFa) 마사지 롤러’는 간단한 마사지만으로 리프팅과 혈액순환, 부종, 노폐물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의 충전이나 전원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먹는 슬리밍 앰풀도 눈길

먹는 슬리밍 앰풀도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2층 건강식품 코너에서는 바이탈 뷰티의 슬리머 디엑스 제품이 다이어트족의 눈길을 끌고 있다. 슬리머 디엑스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보디 라인 관리를 위해 복부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섭취가 간편한 앰풀 타입의 슬리밍 제품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보조제도 많이 선호한다. 주로 운동을 통해 몸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토탈린CLA, 토탈린 카르니틴 콤플렉스, 잔티젠 등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찾고 있다.

하루 15분 마사지로 뱃살 관리를 하는 제품인 ‘조이퀸 복부마사지’의 경우 4050세대에 인기다. 깊숙한 지방층까지 전부 뒤흔들어주는 운동 효과가 있어 착용하기만 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박귀라 롯데백화점 대구점 영업기획팀장은 “매년 여름이면 부쩍 외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 늘어 다이어트 식단부터 자외선 차단제까지 관련 상품의 매출이 집중된다"며 “많게는 연간 판매량의 40~50%가 바캉스 시즌을 포함한 하절기에 발생하는 만큼 연관 상품의 특별 기획전 구성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실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20170506
리파(ReFa)의 마사지 롤러, 바이탈 뷰티의 ‘슬리머 디엑스’, 비오템의 ‘셀룰리 레이저TM 비키니 코드’(왼쪽부터).<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기자 이미지

박주희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