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놀고 즐겼지만 만만찮은 휴가 후유증…“걱정마세요 애프터 바캉스 케어’가 있으니까요”

  • 이연정
  • |
  • 입력 2017-08-19 08:24  |  수정 2017-08-19 09:34  |  발행일 2017-08-19 제12면
■ 피로 회복 돕는 인기 아이템
20170819
대백프라자의 코스메피아 매장은 휴가기간 지친 피부에 빠른 수분 공급을 돕는 기능성 화장품들을 마련했다. <대구백화점 제공>
20170819
롯데백화점 대구점 8층 브레오 매장에서 직원이 휴가철 피로를 풀어주는 휴대용 안마기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직장인 대부분이 ‘휴가후유증’으로 고생하는 시기다. 휴가지마다 7월말~8월초에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데다, 휴가 동안 장거리 여행과 낯선 환경, 불규칙적인 식사, 자외선 노출, 활동량 급증 등으로 인해 오히려 정신적·신체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이에 민감해진 피부와 체내 컨디션을 안정시키고 피로 회복을 돕는 ‘애프터 바캉스 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부 회복 돕는 화장품 인기

휴가 기간에는 사무실을 떠나 평소보다 많은 시간을 강한 자외선 아래에서 보내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에어컨 바람을 피부에 직접 세게 쬐기도 한다. 이렇게 손상된 피부는 쉽게 회복되지 않으므로, 적어도 2주간은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건조해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뜨거운 열감을 식혀주는 기능성 제품이면서도 민감해진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순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애프터 바캉스케어 제품 수요가 늘면서 대구백화점 본점의 체험형 뷰티 편집숍 코스메피아에서는 다양한 피부관리 패키지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햇볕에 손상된 피부 꾸준한 관리
수분공급·열감해소 화장품 사용

무너진 신체 밸런스에는 아로마
비타민·건강식품 체력회복 도와
문화공연으로 스트레스 날리기도



알로에베라잎즙이 함유된 ‘이즈엔트리 수딩젤’은 뜨거운 햇볕에 노출돼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준다. ‘올리브놀 수분크림’은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최상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수분 공급과 탄력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 토너, 아이밤, 세럼 사용 후 얼굴과 목 등에 발라주면 1시간 이내 피지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는 것이 코스메피아 측의 설명이다.

기초 제품들로 관리한 후에는 마스크팩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빠른 피부 회복을 돕는 좋은 방법이다. ‘패치올로지 마스크팩’은 히알루론산과 비타민B5를 피부에 전달해 유연하고 매끄럽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노출된 두피도 방치해선 안된다. 휴가철 이후 두피케어 제품을 찾는 고객도 늘고 있다. 코스메피아의 ‘닥터포헤어 폴리젠 스칼프팩’은 식물성 추출물과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두피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과 함께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준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클라란스도 ‘애프터 선 젤 울트라 수딩’을 내놓았다. 햇볕에 지쳐 탄력을 잃은 피부에 다시 활력을 되찾아주는 크리미한 모이스처라이저 제품이다. 여름 동안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달팡의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수딩 세럼’도 고른 피부결을 되찾는 데 효과가 뛰어나 최근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 꼬달리 매장에서는 민감해진 피부 회복을 위해 보습과 진정을 도와주는 ‘비노수르스’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모이스처 소르베 상품은 젤크림 타입의 수분크림으로, 피부 진정과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모이스처 리커버리 크림 상품은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아로마 제품으로 컨디션 회복

휴가 이후에는 피부뿐만 아니라 무너진 신체 밸런스와 심리적인 안정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오히려 휴가 동안 과한 활동량으로 인해 평소보다 더욱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어, 신체적·정신적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대백프라자 9층 아로마&디퓨저 전문 매장 플랜터스는 ‘에크나시아 바스 에센스’를 판매 중이다. 전신욕 및 반신욕을 위한 입욕제로, 물에 쉽게 섞일 수 있는 제형의 아로마 오일 10여종이 블랜딩된 제품이다. 몸에 원기를 불어넣는 효과가 있다. 해양성분과 허브칵테일이 배합된 족욕 소금인 ‘아로마 패디 솔트’도 쿨링 효과가 뛰어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지 디퓨저’는 시트러스와 민트향의 조합으로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아로마 제품이다.

체력 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건강식품 등으로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과일은 구매 후 이른 시일 내에 먹어야 비타민을 최대한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식품관에서는 비타민이 가득한 제철 과일을 가장 신선할 때 즉시 섭취할 수 있도록 소포장으로 판매하고 있다. 돌(DOLE)의 ‘후룻컵’은 한입 크기의 과일과 포크가 함께 들어있어 자녀를 둔 고객이나 1인가구에 인기가 많다.

대백프라자 GNC 매장에서는 ‘프리마 비타민C1000’과 ‘스킨 플러스 콜라겐 젤리’ 건강보조식품을 판매 중이다.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일상으로의 빠른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준다.

최근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안마의자가 피로회복과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소개되면서, 안마용품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8층 브레오 매장에서는 휴가철 피로를 풀어주는 휴대용 브레오 안마기를 선보이고 있다. 부드러운 에어백 공기 지압으로 머리와 눈, 뒷목의 피로를 풀어주는 ‘I Brain’, 온열 기능을 더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I Hand’, 4개의 고무돌기로 두피 구석구석을 마사지하고, 방수기능으로 샴푸 시 사용할 수 있는 ‘Scalp’,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Mini 339’ 등 4가지 종류가 있다.

8층 파나소닉(헬스테크 앤 뷰티) 매장은 안마의자 ‘리얼프로 MAH5’를 판매 중이다. 사람 손처럼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서스펜션 제어 시스템과 전문가의 마사지 기법을 재현한 아날로그 마사지 볼을 이용해 요통 완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문화공연으로 스트레스 해소

일상으로의 빠른 적응을 위해 문화공연으로 휴가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구신세계는 백화점업계의 비수기로 분류되는 휴가철에도 다양한 문화공연과 토크콘서트를 편성해, 고객의 일상 복귀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있다.

8층 문화홀에서는 18일 복면가왕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린 소향의 콘서트를 시작으로 24일 트로트의 전설 김연자, 25일 열정의 디바 인순이 콘서트를 잇따라 마련한다.

아카데미에도 유명 인사들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오는 25일에는 산악인 엄홍길의 ‘도전과 극복’(오전 11시), 김동길 교수의 ‘인생의 계절’(오후 3시40분)이 열린다. 인생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굴곡과 일상 얘기를 나눔으로써, 현대인들의 마음에 안정과 여유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29일 오후 3시40분에는 팝칼럼니스트 방송인 김태훈의 ‘관계와 소통의 기술’도 마련됐다. 혼밥, 혼술 등의 외로운 단어로 대변되는 현대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연정기자 leeyj@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