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부터 수면용품까지…“수험생, 힘내라 힘!”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구글플러스
  • 기사내보내기
  • 노인호기자
  • 2018-08-11
  •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지역 유통업체 ‘수능 마케팅’경쟁 후끈

수학능력시험이 9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롯데백화점 대구점 식품관 ‘한방차’ 전문 매장을 찾은 고객이 수험생 등의 건강에 좋은 차를 고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대백프라자 건강식품 코너를 찾은 고객이 수험생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살펴보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11월15일 실시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9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체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다. 1년 동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고, 새롭게 각오를 다지는 수험생들을 위해 지역 유통업체들은 수험생들이 남은 기간 최대한 집중해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건강식품과 건강용품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수험생 체력관리를 위한 다양한 식품 선보여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건강을 챙겨주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지하 2층 식품매장 건강코너에서는 여름철 원기회복 건강식품과 비타민 제품 등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정관장’ 매장에서는 수험생의 건강관리를 위한 홍삼 제품인 ‘아이패스’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황기·당귀·귀리 등과 조화시켜 면역력 증진과 피로해소,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12일까지 ‘남은 100일도 파이팅’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패스 100일세트 구매 시 황진단 3환을, ‘화애락 후’ 제품 구매 시에는 5포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화애락 밸런스팩’ ‘홍천웅 에너지팩’을 구매할 경우 1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또 ‘GNC’ 매장에서는 오는 29일까지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90캡슐)과 ‘복합 비타민B 포뮬라’(120캡슐)를 20% 할인된 가격에 각각 판매하고, ‘비타민뱅크’ 매장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프로폴리스, 아연, 비타민C 등의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견과류 전문 브랜드 ‘리치팜너트’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브라질산 브라질넛’을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셀레늄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브라질넛’은 활성산소를 줄여 주고, 혈액순환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통곡물 미숫가루’는 물이나 우유 등에 간단히 타 먹을 수 있어 바쁜 수험생들에게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도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방차 전문매장에서는 ‘유기농 허브차 3종세트’를 판매한다. 허브차는 면역력을 개선, 심신과 근육을 편안하게 해줘 불면증에도 도움을 준다.

수험생을 위한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제품도 마련했다.

이마트에서는 수험생들의 면역력 증진과 컨디션 조절을 위한 건강식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이마트 내 동원 F&B 매장에서는 38개 상품을 대상으로 1개 구매 시 20%, 2개 구매 시 30%, 3개 구매 시 40%를 할인하는 릴레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GNC 스피루리나, GNC 메가포사니아 골드(120캡슐) 등이 있다.

장혁준 이마트 건강식품 담당은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을 위한 건강식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건강 챙겨라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
홍삼·비타민제품 할인이벤트 행사
견과류·한방차 세트 등도 선보여

집중력 높여라

장시간 공부하는 수험생 긴장 해소
실내공기 정화시켜주는 제품 인기
기능성 베개·허리쿠션도 많이 찾아


◆몸을 편하게 해주는 수험생 맞춤형 제품도

수험생을 위한 건강 먹거리 관련 상품뿐만 아니라 컨디션 및 페이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힐링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수능이 다가오면서 대백프라자 생활관에선 아로마 용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백프라자 9층 ‘플랜터스’에서 판매 중인 ‘구두치롤온’은 휴대용으로 사용하기 편한 롤타입의 아로마 제품으로 관자놀이에 바르면 시원한 느낌을 주고 긴장을 풀어주며, 특히 수험생들의 숙면에 도움을 준다.

또 ‘유카솔 공기정화 스프레이’는 상쾌한 향기로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제품으로 집중력 강화에 효과가 있고, ‘블랙 포레스트 디퓨저’는 삼림욕을 하듯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어 수험생이 공부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며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디퓨저 제품으로 수능생을 둔 부모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대구백화점 관계자는 전했다.

그 외에도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릴렉스바쓰’와 두피에 뿌려주면 열을 내리고 혈액 순환과 머리를 맑게 해주는 ‘에델바이스 발삼’ 등도 수능 시즌이 다가오면서 고객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대백프라자 수면 용품 전문 매장인 ‘까르마’에서는 어깨와 목 부분이 밀착되는 구조로 제작돼 수험생들이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경추솔루션베개를 판매하고 있다. 제네시스(Genesis), 골드(Gold), 맥스큐(Max Q) 등 수면자세와 습관에 따라 기능별로 선택할 수 있다.

이 베개는 수험생들이 짧은 수면 시간에 많이 뒤척여도 머리가 베개에서 떨어지지 않게 해 수면 시 안정감을 느끼도록, 크기와 기능이 업그레이된 제품이다. 기능성 베개는 주로 메모리폼 등의 재질을 이용해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며, 잠을 자는 동안 경추를 바르게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수험생을 둔 자녀를 위한 선물로 기능성 베개를 구입하려는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8층 가정관 ‘가누다’ 매장에서는 수험생들에 유용한 기능성 베개와 허리쿠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블루라벨 알레그로’ 제품은 목을 편안하게 해주고, 옆으로 누워도 어깨와 귀가 눌리지 않아 편안한 숙면을 제공한다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또 의자에서 사용하는 ‘허리서포트’ 제품은 허리와 골반을 지지해주는 기능으로 장시간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허리 피로도를 덜어준다.

대구백화점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 시점인 8월에 접어들면서 건강식품 등 수험생 자녀를 위한 상품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수험생들이 최선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인호기자 sun@yeongnam.com

[Copyrights ⓒ 영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