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방 분권의 파수꾼, 지역 제일의 디지털 리더 YEOUNGNAMILBO

Business 대구·경북 대표 신문 영남일보가 진행중인 사업을 소개합니다.

대구·경북지방의 최대 종합일간지 영남일보 영남일보는  오랫 동안 대구·경북의 대표 신문으로써  자리잡아왔습니다.
	우리는 인간의  존엄과 자유를 받들고 내 고장 발전의 향도로서 세계 속의 한국인을 지향합니다.

통일염원 구미길거리농구대회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에게 남북화해와 협력, 평화통일의 염원을 확산시키기 위해 2005년부터 열렸습니다. 중학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눠 치러집니다. 선수 3명, 후보선수 1명 등 4명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없습니다.

영남일보 사장기 사회인야구대회
지역 야구동호인들의 축제로, 즐기는 생활스포츠를 지향하는 이 대회는 200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200여개 팀이 참가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의 대장정을 펼칩니다.

대구경북 어린이 동요동화 한마당
어린이들의 무한한 꿈과 동심의 세계를 심어주기 위해 1990년부터 매년 5월 열리고 있습니다. 동화구연대회를 비롯해 동요 부르기, 창작 어린이 뮤지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대구FC컵 꾸러기월드컵대회
대구경북지역 유소년 축구의 활성화를 위해 2005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어린이들이 건전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영남일보 전국하프마라톤대회
시민화합과 건강 증진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5월 개최하고 있으며, 대구경북지역의 대표적 마라톤대회로 자리잡았습니다. 하프, 10km, 5km 등 3개 부문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 푸짐한 먹을거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해설이 있는 가족음악회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열리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가족의 사랑을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형산강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
199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이 걷기대회는 형산강 사랑 운동에서 나아가 영일만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는 포항의 희망을 담아내는 시민축제입니다.

영남일보 책읽기상 공모
시민들이 폭넓은 독서를 통해 건강한 정서를 함양하고 21세기 지식정보시대가 요구하는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해 199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눠 공모하고 있습니다.

팔공산 달빛걷기대회
시·도민의 화합과 우리문화, 자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습니다. 팔공산 문화유적지를 테마코스로 10km, 20km, 30km, 50km 등 4개 코스로 나눠 걷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 먹을거리도 제공합니다.

아줌마 대축제
우리 사회의 중심에 서 있는 ‘아줌마’들을 초대하는 축제로, 2008년부터 개최하고 있습니다. 축제의 장, 참여의 장, 농수산물 큰잔치 등으로 구성되며, 친환경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경북도민과 이를 소비하는 대구 아줌마를 연결, 친환경적 공동체 사회 구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성주 가야산 사랑 가을산행
영남의 제일봉이자 우리나라 12대 명산 중 하나인 가야산을 오르면서 우리 산에 대한 자긍심을 가슴에 새기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산행과 함께 푸짐한 상품, 즐거운 공연도 벌어집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