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견본주택 17일 오픈

  • 임훈
  • |
  • 입력 2020-07-15   |  발행일 2020-07-15 제17면   |  수정 2020-07-15
조경 특화된 신암뉴타운 단지
전용면적 39~84㎡ 1265가구
'향기정원' 등 6개 테마정원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풍부

2020071401000557200023381
대구 동구 신암북로 53-36 일원에 들어서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투시도. <효성중공업 제공>

효성중공업<주>이 대구시 동구 신암뉴타운에 선보이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가 차별화된 특화 조경설계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단지 내 6개의 정원이다. 바닥분수가 적용된 '갤러리 정원'을 비롯해 특화 정원으로 구성되는 '향기정원', 석가산과 수경시설, 티하우스가 갖춰진 '진경산수정원'이 조성되며, 소나무가 어우러진 '솔숲정원', 청단풍으로 꾸민 '힐링녹음정원' '대왕참나무정원' 등도 마련된다.

다양한 산책로도 돋보인다. 이팝나무길을 비롯해 은행나무길, 느티나무길, 왕벚나무길 등이 구성된다. 특히 산책로 주요 지점에 동 앞 정원과 옥상 정원을 계획해 단지 어디서든 입주민들이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게 한다는 게 효성중공업 측의 목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어린이 물놀이터와 모래놀이터 등을 마련, 어린이들의 다양한 활동을 돕는다.

분양 관계자는 "다양한 조경 설계 도입을 통해 입주민 생활이 더 쾌적해질 것으로 예상돼 많은 수요자의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신암뉴타운 신암6구역 재개발 아파트다. 대구시 동구 신암북로 53-36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39~84㎡ 총 1천2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74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효성중공업 측은 "특화 조경시설 외에도 효성중공업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담긴 차별화된 설계가 곳곳에 도입된다"고 밝혔다.

먼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이 굳이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편안하게 운동 및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다목적체육관, 당구장, 탁구장,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이 구성되며 경로당과 어린이집도 단지 내에 자리한다. 또 세대 내부설계는 타입별로 3~4Bay 구조와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 등을 구성해 수납공간을 넓히고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독일산 새시와 엔지니어드 스톤 등의 고급마감재를 도입했다. 이 밖에도 단지는 하이브리드 쿡탑, 광파오븐, 빌트인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 부담은 최소화하고 편리함은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단지는 신암뉴타운 내에서도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는 평가다. 동부초등과 신암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KTX동대구역, 대구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터미널 등이 있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와도 가깝다. 신아중, 대구북중, 복현중, 영진고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평화시장, 대구파티마병원 등도 인접해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동대구로 599에 위치하며, 오는 18일 문을 열 예정이다.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경제인기뉴스

우호성의 사주 사랑(舍廊)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