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아이텍 로고
지아이텍 주가가 오후들어 갑자기 치솟고 있다.
25일 코스닥 시장에서 지아이텍(382480)은 오후들어 갑자기 치솟으며 오후 3시20분 현재 17.12%(380원) 올라 2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LG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배터리 제조 공법으로 불리는 건식 전극 공정 기술을 확보해 2028년부터 제품 양산에 나선다는 소식에 대한 기대감이 매수세에 훈풍을 불어오는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이날 LG에너지솔루션은 충북 청주시 오창 에너지플랜트 파일럿 라인에서 건식 전극 공정의 양산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아이텍은 LG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배터리 생산 기술로 주목하는 건식 공정 기술 확보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출처:네이버 pay 증권
건식 공정은 기존 습식 공정 대비 생산 비용 절감, 에너지 효율 향상, 환경 친화적 생산 방식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2차전지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로 평가받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아이텍과의 협력을 통해 건식 공정 기술을 고도화하고, 차세대 배터리 생산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아이텍은 이번 협력을 통해 2차전지 시장에서 핵심적인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공정을 도입한 제품은 2028년부터 양산된다.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