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효율향상 경진대회 홍보포스터. <산단공 제공>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ESG 경영실력을 겨루는 장이 열린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사>대한전기협회,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사>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사>글로벌선도기업협회와 공동으로 '2025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효율 향상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홍보 및 절감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경진대회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사업장에서 사용한 전력량을 직전 2개년 동기간 사용량과 비교, 절감량 및 절감률과 우수 실천사례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시상 규모는 대상 상금 1천만 원을 포함해 총 13개 기업에 3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경진대회 참가 신청은 5월31일까지 이메일(exco@kea.kr)과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공식 누리집(www.kea.kr)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산업단지 ESG 경영 확산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승엽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