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포스코그룹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포스터<포스코 제공>
포스코홀딩스는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POSCO Industrial AI-Robot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철강 및 에너지소재 산업 등 포스코그룹 핵심 분야의 작업을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시스템으로 구현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참가 종목은 '4족로봇 자율보행 챌린지'와 '다관절협동로봇 챌린지' 두 분야다. 참가자들은 제공된 로봇 플랫폼을 활용해 창의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방식으로 실제 산업문제를 해결하는 미션에 도전한다.
포스코홀딩스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술적 통찰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로봇 워크숍, 전문가 멘토링, 최신 AI 기술 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병행된다.
총상금은 3천700만 원 규모이다. 수상팀에게는 포스코홀딩스 연구과제와의 연계 기회는 물론, 포스코DX 채용 과정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이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실질적인 커리어 성장의 발판으로 기능할 전망이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생으로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포스코홀딩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예선 심사를 거친 본선은 오는 9월 중 열리며 이를 통해 최종 수상팀이 결정된다.
김기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