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참가자 모집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에서 혁신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 발굴의 장이 열린다.
대구시는 오는 8월14일까지 '2025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25)' 글로벌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대구의 대표적인 글로벌 창업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 미래 신산업 분야(AI·미래모빌리티·반도체·로봇·헬스케어)에서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성을 두루 갖춘 유망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찾고자 글로벌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팀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서류평가와 발표심사를 거쳐 결선 진출 10팀(창업기업 5, 예비창업팀 5)을 선발한다. 결선 진출팀에게는 피칭(창업자의 사업계획 발표) 스킬, 발표자료 컨설팅 및 사업계획 고도화 등을 위한 멘토링이 제공된다.
결선은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5) 개최 기간에 맞춰 10월23일 엑스코에서 열린다. 결선 진출팀의 공개 발표 및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및 대구시장상이 수여된다. 창업기업 부문 대상은 1천500만원, 예비창업팀 부문 대상은 1천만원 등 10팀이 총 5천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경진대회와 관련한 상세 일정 및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gifesta.kr) 및 대구창업허브(https://startup.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혁신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엽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