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진 국회의원
대구시장을 지낸 권영진 국회의원이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군부대 이전 등 주요 개발이슈에 관한 향후 계획을 밝힌다.
권 의원은 4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개막하는 '2025 대구경북 부동산·머니쇼'에 참석해 '대구 주요 개발이슈,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를 주제로 개막 특별강연을 연다.
이날 강연은 대구시장 부재와 정권교체 등으로 대구 역점 사업 차질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맡은 권영진 의원을 통해 추진 방향과 계획을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권 의원은 8년 간 대구시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권 의원은 대구시 신청사 건립사업과 TK신공항 건설사업, 군부대 이전 및 후적지 개발, 대구시청 신청사 건립 등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미분양 터널을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대구 주택시장 회복방안과 수도권과 비수도권간 주택시장 양극화로 인한 비수도권 맞춤형 정책도 제시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권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내용을 기반으로 대구경북 통합과 서대구권 역세권 개발, 도시철도 4호선 건설, 도시철도망 구축계획과 대구~광구 달빛철도 건설 등 진행상황 설명도 덧붙일 예정이다.

윤정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