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응시원서 접수가 21일부터 시작된다.
교육부는 21일부터 다음달(9월) 5일까지 12일간(토·일요일 제외)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 전국 85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과 일선 고교에서 수능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현장 접수 마감 후에는 추가 접수나 응시원서 수정이 불가능하다. 접수 기간 내에 기재 사항을 확인하고 접수해야 한다.
올해부턴 전국 17개 시·도에 수능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이 전면 도입돼 수험생은 온라인 사전입력 누리집(mycsat.re.kr)에서 본인 응시 정보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현장 접수처 등에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응시 수수료도 가상계좌로 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입력 후에 반드시 현장 접수처를 방문해 대리시험 방지를 위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 부분은 기존과 동일하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기간은 20일 오전 9시부터 9월4일 오후 6시까지다. 이 기간에는 주말을 포함해 24시간 입력이 가능하다.
수능 응시원서 접수는 수험생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대리접수는 원칙적으로 불가하다.

김종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