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간송미술관 전경.<대구간송미술관 제공>
대구간송미술관이 오는 9월3~6일 개관 1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구간송미술관 축제'를 개최한다.
iM뱅크, 화성장학문화재단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난해 9월3일 문을 연 이후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대구간송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 1주년을 축하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개관 1주년을 맞는 9월3일 하루 동안 대구간송미술관을 찾는 모든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날 관람객은 상설전시를 비롯해 실감영상전시, 간송의 방 등 전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전전시 해설과 보이는 수리복원실도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마지막 입장은 오후 6시다.

대구간송미술관 개관1주년 기념 '대구간송미술관 축제' 행사 목록.<대구간송미술관 제공>

대구간송미술관 전인건 관장.<대구간송미술관 제공>
같은 날, 전인건 대구간송미술관장이 직접 진행하는 '간송 전형필 선생과 간송의 문화유산' 특강도 열린다. 강의는 전형필 선생이 문화보국 정신으로 지켜낸 우리 문화유산의 시대정신과 의의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민족의 얼을 지켜내고자 했던 간송의 대표 작품들도 함께 소개한다.
9월3일부터 6일까지는 지역 대표 문화예술기관들의 개관 1주년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3일에는 DIMF 뮤지컬스타, 4일에는 대구오페라하우스, 5일에는 TBC 소년소녀합창단, 6일에는 수성아트피아가 함께하는 박석마당 음악회가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행사기간 중 지역 문화소외계층 350여명을 초청했으며, 참가자들에게 미술관 왕복 교통편을 제공하고 초기 치매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컬러링 키트 등을 선물한다. '대구간송미술관 축제' 참여 신청 및 행사 내용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대구간송미술관 대표전화(053-793-2022) 및 홈페이지(kansong.org/daegu)를 참조하면 된다.
전인건 대구간송미술관장은 "이번 개관 1주년 기념행사는 지난 1년간 대구간송미술관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우리 문화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훈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