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잡아라” 패션·화장품도, 외식·극장가도 ‘할인·할인·할인…’

  • 이연정,황인무
  • |
  • 입력 2017-11-25 07:39  |  수정 2017-11-25 09:46  |  발행일 2017-11-25 제12면
■ 유통업계 앞다퉈 수험생 마케팅
20171125
유통업체들이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겨냥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24일 오후 대구시 중구 동성로의 미용실·안경점·휴대폰·옷가게 등이 수험생을 위한 할인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황인무기자 him7942@yeongnam.com
20171125
▲대구백화점의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별 매장에서는 수험표를 가져온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백화점 제공>
20171125
대구백화점 본점과 프라자점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소망트리에 수험생들이 사연을 적은 카드를 걸고 있다. 대구백화점은 특별한 사연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한다. <대구백화점 제공>


지역 유통업계가 수능을 치른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주 지진으로 인해 사상 초유의 수능 연기 사태가 발생하면서 대부분 행사를 일주일가량 미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할인·증정 혜택 풍성

대구신세계백화점은 수험생들을 위해 패션·화장품 브랜드 할인과 아쿠아리움 이벤트 행사 등을 마련했다.

영패션, 스포츠, 슈즈 브랜드 매장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26일까지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크, 머렐, 나이키 등 스포츠 브랜드와 써스데이아일랜드, 르샵 등 영패션, 닥터마틴, 폴더 등 슈즈 브랜드가 참여한다.

신세계 단독 화장품 편집브랜드인 시코르 매장에서는 26일까지 2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수험생에게 ‘올리브 크라운’ 사선 퍼프 정품을 증정한다. 시코르 내 데싱디바, 메디큐브 매장은 전 품목 30% 할인 판매한다.

대구신세계백화점 9층의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은 30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연다. 매표소에서 본인의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합격 기원 부적’을 증정하며, 이를 개인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1+1 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얼라이브아쿠아리움 내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한정판 대형 배지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합격 기원 상자에 소원을 적으면 추첨을 통해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26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이들에 한해 영캐주얼 브랜드 3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지프·MLB·카이아크만 등 브랜드가 수능 할인행사에 참여한다.

동아백화점, NC아울렛 대구지역 전 지점도 수능생들을 위한 마케팅 행사를 마련했다.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수능생 관련 상품 및 브랜드(일부 제외)에 한해 할인 혜택과 함께 다양한 사은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수능 분석 설명회 개최

대구백화점은 할인 행사와 수능 분석 설명회, 소망트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웃도어와 스포츠 매장은 최근 ‘잇 아이템’으로 떠오른 벤치파카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나이키, 아디다스, 네파, 르꼬끄, 데상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26일까지 본점·프라자점 ‘컬럼비아’와 프라자점 ‘블랙야크’는 수험표 지참 시 30% 할인을, ‘MLB’와 ‘컨버스’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0일까지 본점·프라자점 ‘아디다스’는 수험표 제시 고객에게 전 품목 10% 할인을, 프라자점 ‘리복’은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또 내달 3일까지 스포츠·아웃도어 매장에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 2·4·7만원 등 7% 상당의 대백상품권을 증정한다.

본점·프라자점 남성 정장 캐주얼 브랜드 ‘제스’ 매장은 수험표 제시 시 전 품목에 대해 추가 10% 할인을 적용하며, 남성 편집숍 ‘버나듐’은 각 7만9천원 셔츠 두 장을 10만원에 판매하는 단독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 본점 영풍문고는 수험표 지참 고객에 대해 도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본점 스시메이진도 30일까지 수험생 고객에게 런치와 디너 이용 금액을 각 2천원, 3천원 할인한다. 프라자점의 프리미엄 한식뷔페 ‘풀잎채’는 30일까지 2인 방문 시 1인 20%, 3인 방문 시 1인 30%, 4인 방문 시 1인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6일 오후 2시에는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 지성학원이 진행하는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가 열린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수능 등급컷 분석과 진학 관련 정보를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전달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백화점 본점 7층, 프라자점 11층에는 크리스마스 소망트리가 설치된다.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과정에서 힘들었던 사연이나 앞으로의 소망을 담은 카드를 적어두면, 100가지 특별한 사연을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내달 중순까지 이벤트 이어져

외식업계와 극장가도 수험생 할인 이벤트에 동참하고 나섰다.

빕스는 수험생 및 중·고등학생 모두에게 수능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17일까지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제시하면 정상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인 런치 1만5천900원, 디너&주말 2만1천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내달 22일까지 본인 수험표 및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제시 시 모든 메뉴를 최대 4개까지 40% 할인해 제공하는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펼친다.

엔제리너스커피는 29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모든 음료를 50% 할인해 제공하며, 이디야커피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부모님·선생님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이디야 브라우니 쇼콜라’ ‘이디야 블렌딩티’ 등 신메뉴 모바일교환권 1매를 증정한다.

KFC는 내달 7일까지 ‘치킨버켓 1+1 수능 그뤠잇’ 이벤트를 연다. 행사 기간 전국 KFC 매장에서 오리지널 및 핫크리스피 치킨버켓(9조각)을 주문하고 매장 직원에게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는 버켓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롯데시네마는 25~26일 ‘수험생 원데이 패스’를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이 수험표를 지참하고 ‘원데이 패스(Oneday Pass)’(1만5천원)를 구매하면 구매 당일 영화와 싱글콤보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CGV는 내달 15일까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연다. 만 13세부터 18세까지의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수험표 또는 학생증 제시 시 동반 1인까지 ‘일반 2D 영화 6천원 관람’ 및 ‘콤보 3천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메가박스는 ‘수험생 여러분 고생했3!’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까지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제시하면 영화 6천원 관람권과 SKT 데이터 500MB를 증정한다.

이연정기자 leeyj@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