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남대 의과대학 김성규 교수(방사선종양학교실)가 세계 3대 인명사전 가운데 하나인 ‘마르퀴스 후즈 후’가 수여하는 2017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스 평생공로상 수상자로 최근 선정됐다. 김 교수는 지난해 ‘마르퀴스 후즈 후’에 등록됐으며 올 들어서는 또 다른 세계 3대 인명사전인 IBC에 등재됐다.
국내 방사선종양학의 의학물리분야에서 개척자적 역할을 하고 있는 김 교수는 최근 5년 동안 SCI에 16편의 연구 논문을 게재하는 등 지금까지 150여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또 한국의학물리학회 회장(2004~2007년) 재임 당시 2006년 코엑스에서 열린 세계의학물리 및 의용생체공학 학술총회(87개국 2천여명 참가)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도 했다.
다양한 성과를 낸 한국의학물리학회가 어느 정도 세계화에 성공한 가운데 세계의학물리 및 의용생체공학 학술총회가 주관하는 IMPCB는 IAEA(세계원자력기구)와 공동으로 의학물리 전문인 자격증의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KMPCB)이 1호로 선정되는 결실을 거뒀다. ‘마르퀴스 후즈 후’ 평생공로상 수상자들은 전문가 데이터베이스(MBO)의 독점 액세스 혜택을 받게 된다.
박진관기자 pajika@yeongnam.com

박진관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