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방이 만들면 다르다…‘안심역 우방 아이유쉘’로 재연”

  • 전영
  • |
  • 입력 2014-04-23   |  발행일 2014-04-23 제16면   |  수정 2014-04-23
전용면적 84㎡ 351가구 25일 분양
3가지 다른 평면설계 선택폭 확대
‘4-Room구조’ 실속·여유 동시에
주차·보안 등 스페셜 시스템 눈길
“우방이 만들면 다르다…‘안심역 우방 아이유쉘’로 재연”
우방은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에 우방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모두 담아 입주민들이 만족하는 아파트를 공급한다는 각오다. <우방 제공>

대구지역 신규 아파트 분양시장에 연일 훈풍이 이어지고 있다. 올 들어서도 전국 최고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을 나타내는 등 눈에 보이는 프리미엄으로 인해 실수요자들이 분양시장에도 관심을 갖기 때문이다. 최근 분양을 마쳤거나 현재 분양 중인 단지 대부분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올해 전국적으로 1순위에 청약마감된 10개 단지 중 5개 단지가 대구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서 우방의 프리미엄 브랜드 우방 아이유쉘이 대구시 동구 괴전동 516-11번지 외 20필지에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 351가구를 오는 25일 분양한다.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1층~지상 18층으로 최근 대구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용면적 84㎡ 단일형이지만 총 세 가지의 다른 평면으로 실속과 여유를 동시에 선보여 실수요자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했다.

특히 모든 가구를 4-Room 구조로 설계했다. 형식적으로 만들어진 방이 아니라 실제로 활용도를 높인 방을 하나 더 마련함으로써 자녀가 많은 가정에서는 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가정에서는 서재나 놀이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4-Bay 및 주방과 거실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함으로써 채광과 통풍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난방비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방 관계자는 “4-Bay의 쾌적한 생활과 4-Room의 합리적인 생활에 다양한 수납공간까지 누릴 수 있는 가장 최적화된 구조, 입주민의 생활을 배려한 다양한 시스템으로 만족을 이끌어내는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은 지역의 실수요자들에게는 놓치기 아쉬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양한 스페셜 시스템도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의 자랑거리다. 초고속 정보통신 아파트로 홈네트워크·주방 10인치 TV폰·원격검침시스템 외에도 가구 내에서 월패드 및 로비폰으로 주차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U-Parking 시스템을 도입하여 입주민들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무인경비시스템·최첨단 CCTV·욕실 비상콜 스피커폰·주차관제시스템·동체감지기 등 철통같은 보안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에너지 절약을 통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안방 무선리모컨 스위치·일괄소등 시스템·고효율 조명기구·대기전력차단 스위치·절수형 양변기 등을 적용하는 한편, 친환경 벽지 및 페인트 시공·자연환기설비도 설치한다.

입지와 생활편의에서도 뛰어나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다 반야월로와 안심로 등을 이용해 대구시내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동대구IC와 다양한 간선도로 등의 광역교통망도 잘 갖추어져 있다. 단지 인근 도보거리에는 송정초등학교, 강동 초·중·고가 인접해 자녀들의 통학이 편리하며, 주변에 학원인프라도 비교적 잘 마련되어 있다. 이마트 반야월점·롯데마트 율하점 등 대형마트는 물론 더블럭·롯데쇼핑프라자 등의 쇼핑센터가 인접한 데다 강변자전거길·체육공원·산책로 등 레저문화시설 등도 풍부하다.

동호중심상업지구·대구혁신도시·첨단의료복합단지 배후 주거지 역할이 기대되는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은 높아지는 미래가치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 연장이 확정됨으로써 경산지역 수요층도 끌어들일 수 있는 데다 동구지역에 지속적으로 신규아파트가 들어섬으로써 대단지 주거지역이 형성되면서 이를 노린 더 많은 생활편의시설이 앞으로도 들어설 전망이다.

우방 관계자는 “또 하나의 우방 아이유쉘의 강점은 지난해 목포와 광주·천안·화성·양산 등에서 잇따라 성공분양신화를 써내려 오며 올 2월부터 경북도청신도시에 798가구 분양에 나서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우방의 브랜드 가치”라며 “2014년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우방 아이유쉘은 이번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에서 다시 한번 소비자가 인정하는 품질과 프리미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영기자 younger@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