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트립N] 김호중, 5월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소프라노와 공연…테일러 스위프트, 빌보드 '핫100' 신기록

  • 김용국
  • |
  • 입력 2024-05-05 17:29  |  수정 2024-05-05 17:30

 

 

-김호중, 5월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소프라노와 공연

트바로티 김호중이 세계 4대 오케스트라와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펼칩니다, 

소속사 생각엔터테이머늩에 따르면 김호중은 오는 23일과 24일 서울 케이스포 돔(KSPO DOME)에서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클래식: 김호중&프리마돈나' 무대에 오릅니다.  

김호중이 함께하는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클래식'은 세계 4대 오케스트라로 불리는 오스트리아의 빈 필과 독일의 베를린 필, 미국의 뉴욕 필, 네덜란드의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RCO) 현역 단원들이 연합해 만든 스페셜한 오케스트라 팀입니다.   

KBS교향악단을 비롯해 국내 정상 오케스트라 연주자들도 일부 객원으로 참여해 70명 규모의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김호중과 함께 무대를 꾸밀 프리마돈나 들은 세계 3대 소프라노로 알려진 아이다 가리풀리나, 그리고 미국의 유명 소프라노인 라리사 마르티네즈 입니다.  

23일에는 '김호중 &아이다 가리풀리나' 공연이, 24일에는 '김호중 & 라리사 마르티네즈' 무대가 이어집니다.  

지휘는 오페라 전문 지휘자 로렌츠 아이히너가 맡고, 한국 출생 뉴욕 필의 부악장 미쉘 김이 악장으로 나섭니다.  

공연에서는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푸치니 '투란도트', 벨리니 '노르마' 등 오페라 영역의 핵심 아리아와 이탈리아 성악 작품,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레미제라블' '대부' 등 영화음악 연주까지 김호중과 세계적인 소프라노들의 아름다운 무대들이 펼쳐질예정입니다.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클래식: 김호중&프리마돈나' 일반 예매는 3일 오후 8시 멜론 티켓에서 오픈됩니다. 

 
-'라이온 킹' 프리퀄 '무파사: 라이온 킹', 12월 개봉 확정 

영화 '라이온 킹' 탄생 30주년을 맞아 제작된 작품, '무파사: 라이온 킹'이 12월 개봉 합니다.  

배급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30일 "영화 '무파사: 라이온 킹'(감독 베리 젠킨스)이 오는 12월 개봉한다"고 밝히며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무파사: 라이온 킹'은  2019년 개봉한 '라이온 킹'(2019)의 프리퀄로 주인공 심바의 아버지이자 위대한 왕으로 불리는 무파사의 과거를 다루는데요. 

감독은 '문나이트'로 제89회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베리 젠킨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전작 '라이온 킹'을 집필한 제프 나단슨이 또 한 번 각본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공개된 예고편은 '라이온 킹'의 대표곡, '서클 오브 라이프'가 흘러나오면서 시작되고요

새하얀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산에 무파사가 등장하고, 정글과 사막 등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여러 동물들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이 이어집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아론 피에르와 켈빈 해리슨 주니어가 각각 무파사와 그의 동생 타카 역을 맡아 완벽한 호흡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여기에 빌리 아이크너와 세스 로건이 티몬과 품바로 분해 환상의 티키타카를 보여주고 존카니, 도널드 글로버, 비욘세 등이 합류해 극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또 비욘세의 딸 블루 아이비도 출연해 남다른 모녀 케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테일러 스위프트, 빌보드 '핫100' 신기록…1~14위 싹쓸이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사진)가 빌보드 차트에서 또다시 새로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지난 29일(현지시간) 미리 공개된 빌보드 핫 100 차트에 따르면, 스위프트의 정규 11집 ‘더 토처드 포이츠 디파트먼트’(The Tortured Poets Department) 수록곡이 1위부터 14위로 차트를 줄세웠습니다.  

. 미국 래퍼 포스트 말론과 협업곡인 ‘포트나이트’(Fortnight)가 1위를 차지했고 14위를 달성한 ‘더 스몰리스트 맨 후 에버 리브드’(The Smallest Man Who Ever Lived)까지 스위프트의 곡이 이어졌습니다. 

. 스위프트는 이미 2022년 10월 발매한 정규 10집 ‘미드나이츠’(Midnights)에 수록된 10곡으로 핫 100 1위부터 10위까지를 모두 휩쓴 바 있습니다. 역대 핫 100 차트에서 이 같은 기록을 세운 가수는 스위프트가 유일한데 이번엔 톱 10을 넘어 14위까지 자신의 곡으로 줄을 세운 것입니다.  

이번 새앨범도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 1위에 올라 열네번째 정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