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보고, 마사지 받고… 명절 후엔 나를 위한 ‘힐링 쇼핑’

  • 이연정
  • |
  • 입력 2017-10-14 07:58  |  수정 2017-10-16 09:01  |  발행일 2017-10-14 제13면
■ 유통업계 ‘포스트 추석 마케팅’ 풍성
20171014
20171014
대구백화점은 주부들의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한 가요교실(위)과 해외 럭셔리 브랜드 특별초대전 등 다양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지역 유통업계가 ‘포스트 추석 마케팅’으로 명절 특수를 이어가고 있다. 명절 직전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진 상품권을 회수하고, 일상생활로 되돌아가는 과정에서 쌓인 명절증후군을 쇼핑으로 해소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공연 등을 마련했다.

지친 심신 보상받으려는 심리 작용
화장품·핸드백·주얼리·안마기기 등
추석 後 매출이 前보다 월등히 높아

大百, 모피·병행수입명품 할인 판매
신세계, 인기 여성복 최대 30% 할인
롯데百, 31일까지 안마의자 특집전
동아쇼핑 ‘700원 럭키박스’ 선보여

◆할인·사은행사 풍성

대구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대백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대백카드(시티·대구은행)로 20만원 이상 구매시 대백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고, 7만원 이상 구매시 치약·라면냄비·유리볼 등 감사품을 제공한다.

프라자점 지하2층 이벤트홀에서는 18일부터 23일까지 ‘2017 F/W 골프웨어 대전’이 열린다. 블랙앤화이트, 쉐르보, MU스포츠, 보그너, 엘로드, 슈페리어 등 다양한 국내·수입 골프웨어, 골프용품이 한자리에 모인다.

또 대구백화점은 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 16일까지 ‘해외 럭셔리 브랜드 특별초대전’을 진행한다.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피아제, 티파니, 프라텔리로세티, 리치오안나 등 다양한 명품 병행수입 제품과 빈티지 제품 등을 선보인다. 핸드백, 지갑, 선글라스, 시계 등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무료 감정·매입 이벤트, 몽클레어·비비안웨스트우드 선글라스 1+1 기획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동우, 사비티에, 태림 등이 참여하는 모피 알뜰 기획전을 열고 10개 한정 품목에 한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애견용품 브랜드 ‘UBUN’TU by MARKET D’에서는 애견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최대 40% 할인한다.

대구신세계는 15일까지 여성 컨템포러리 스페셜 위크 행사를 연다. 띠어리, 구호, 비어커, 쟈딕앤볼테르 등의 브랜드들이 참여하며 구매금액에 따라 할인권을 증정하거나 즉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성브랜드 실크로드, 최복호를 비롯해 아이잗바바, 손정완 등의 브랜드도 최대 30% 세일을 실시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은 이랜드리테일로 합병된 지 7주년을 맞이해 18일 단 하루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한우세트를 비롯해 상품권, 생활잡화 등 푸짐한 상품을 담은 ‘럭키박스’를 700원에 700명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 동아브랜드 전품목 20% 브랜드데이 행사를 펼치고 3층 엔코코·앳마크는 일부 가을·겨울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식품매장에서는 18일부터 22일까지 다양한 1인 물량 한정행사를 연다. 국민·롯데 등 지정카드 구매시 한우 반값, 신안 생물 새우 900g 박스당 1만5천9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0171014
추석연휴 이후에는 ‘힐링 쇼핑’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8층 바디프렌드 매장에서 한 고객이 이중 온열 안마의자를 체험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힐링아이템 인기

추석연휴 이후에는 여성들의 ‘힐링 쇼핑’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따르면 추석 직후 4일간 화장품 및 준보석, 안마기 상품군 매출이 연휴 직전 5일간 매출보다 21.8%가량 늘었다. 특히 시계·주얼리·가방(21.8%), 화장품·향수(16.2%) 등의 증가세가 뚜렷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8층 가정관 ‘바디프렌드’ 매장에서는 추석연휴 가사에 매달린 이들을 위한 안마의자 특집전을 31일까지 연다. 전문가의 마사지기법을 재현한 이중 온열 마사지기 ‘파라오S’와 3D 입체 프레임으로 자동 체형 인식을 하는 ‘팬텀블랙에디션’이 인기가 높다.

이외에 15일까지 지하1층 코스메틱 코너에서는 아베다, 랑콤, 시슬리, 키엘 브랜드서 기획세트와 함께 일정 금액 구매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가, 5층 행사장에서는 ‘비비안·비너스 고객초대전’ 행사가 진행 중이다.

연휴 동안 먼 거리를 이동하느라 지친 심신의 회복을 돕는 힐링 아이템도 있다. 8층 본매장 및 행사장에서는 26일까지 ‘홈 스타일링 생활가전 특별 제안전’이 진행된다. 다우닝, 에이스, 템퍼, 디자인벤처스 등 유명 리빙 브랜드의 인기 침대, 4인쇼파, 식탁, 서랍장 등을 판매한다. 따스한 색감의 포인트 리빙 상품으로 집안 분위기를 차분하게 바꾸는 효과가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관계자는 “황금연휴 기간부터 백화점 내 마사지숍, 헤어숍, 네일숍을 찾는 고객들이 많이 늘었다”며 “명절기간 받은 스트레스를 스스로 보상받으려는 심리가 작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분간 피로 회복에 좋은 다양한 먹거리와 침구류 등의 행사 등 추석 기간 고된 노동에 시달린 주부들을 위한 힐링 아이템 기획전을 다방면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연으로 명절증후군 해소

대구백화점은 주부들의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해 ‘낭만콘서트-청춘연가’를 마련했다. 7080세대 가수들의 통기타 히트곡과 대학가요제 수상곡들을 배우고 직접 불러보는 가요교실로, 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린다. 명절연휴가 끝난 이후 40~50대 주부들의 참여신청이 빗발치고 있다.

이외에도 대구신세계 루앙스트리트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아쿠아리움 30% 우대권, 메가박스 일반관(6천원)·MX관(8천원) 우대권을 제공한다. 파미에타운 반디앤루니스에서 도서 구매시 10% 할인·3% 적립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연정기자 leeyj@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