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2위 (여자)아이들·르세라핌·블랙핑크·뉴진스 순

  • 서용덕
  • |
  • 입력 2024-03-13 13:21
트와이스.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트와이스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 (여자)아이들, 3위 르세라핌, 4위 블랙핑크, ​5위 뉴진스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2월 10일부터 2024년 3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1,671,067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9,182,794개와 비교하면 15.2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걸그룹.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2024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블랙핑크, 뉴진스, 아이브, 소녀시대, 오마이걸, 레드벨벳, 에이핑크, 엔믹스, 하이키, 베이비몬스터, 마마무, ITZY, 우주소녀, 스테이씨, 이달의 소녀, 프로미스나인, 에스파, 에이프릴, 모모랜드, 케플러, 트리플에스, 드림캐쳐, 걸스데이, 트라이비, 라붐, 레이디스코드, 우아 순이었다.

걸그룹비교.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는 지난달 23일 발매한 열세 번째 미니 앨범 'With YOU-th(위드 유스)'의 타이틀곡 'ONE SPARK(원 스파크)'를 열창해 글로벌 팬들을 더욱 열광하게 만들었다. 더 성숙해진 보이스로 환상적인 라이브를 선보이며 'K팝 퀸' 수식어를 재차 입증했다.

딩고 뮤직은 지난 12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트와이스의 '킬링 보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트와이스는 "저희가 드디어 '킬링 보이스'에 나왔다. 이번에 저희의 청춘을 담은 새 미니 앨범으로 돌아왔는데, 그런 의미에서 저희의 청춘 함께 들어 보실까요?"라며 지난 2015년 발매한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로 '킬링 보이스'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앞서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카라, 세븐틴, 비투비, 엑소, 악뮤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2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은 지난 12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의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Fate)가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며 톱 3에 진입했다. 이 곡은 전날 오후 9시 기준 멜론 톱 100과 핫 100을 비롯해 지니뮤직과 벅스뮤직 실시간 차트, 플로 차트까지 3위에 진입했다. 멤버 소연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이 곡은 지난 1월29일 발매된 정규 2집 '2'의 수록곡이다.

​3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은 13일 일본레코드협회가 발표한 ‘제38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아시아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르세라핌은 신인상에 해당하는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멤버 지수가 49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개인 유튜브 채널 '행복지수 103%'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이뤄졌으며, 기부금은 베트남의 까마우성 남칸지구 맹그로브숲 조성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5위,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는 일본 레코드협회가 발표한 '제38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에서 아시아 부문 '베스트 3 뉴 아티스트'와 아시아 부문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용덕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연예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