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묘' 최민식,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2위 마동석·손석구·최우식·고윤정 순

  • 서용덕
  • |
  • 입력 2024-03-22 11:19
민식.jpg
'파묘' 최민식이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기록했다. 2위 마동석 3위 손석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2,523,525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5,722,492개와 비교해보면 3.6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배우.jpg
1위 최민식은 장재현 감독의 '파묘'에서 상덕으로 활약했다. 지난달 22일 개봉한 영화 ‘파묘’는 거액의 돈을 주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그린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로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이 호흡을 맞췄다. 22일 현재 누적 관객수 959만1천여명으로 1천만을 눈 앞에 두고 있다.

2위 마동석은 오는 4월24일 '범죄도시4’ 개봉을 앞두고 있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 분)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 분)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분), 광수대와 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펼친다.

3위 손석구는 오는 27일 개봉하는 '댓글부대'에서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으로 출연한다. '댓글부대'는 손석구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 드라마다. 실체를 확인한 적 없는 '댓글부대'와 자신의 오보가 조작된 것임을 알고 판을 뒤집기 위해 치밀하게 파헤친다.

4위 최우식, 넷플릭스 '살인자o난감'에서 활약했다. 최근에는 뷔 신곡 지원 사격에 나서 찐친을 인증하기도 했다.

5위 고윤정이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었던 tvN의 의학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방영이 연기됐다. tvN 측은 “전공의생활을 당초 올해 상반기 방송할 예정이었으나, 여러 상황을 고려해 하반기에 방송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전공의들의 좌충우돌 병원 적응기를 다루는 의학 드라마다.

배우비교.jpg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 최민식, 마동석, 손석구, 최우식, 고윤정, 이서진, 최성은, 김혜수, 송중기, 이병헌, 이이경, 임시완, 송하윤, 이희준, 조정석, 현봉식, 공유, 이하늬, 유해진, 라미란, 정우성, 김혜준, 이준혁, 강기영, 고민시, 조승우, 이종석, 박서준, 하정우, 공명, 김태리, 황정민, 김강우, 이정재, 이제훈, 류승룡, 박보영, 정해인, 김지영, 오나라, 박용우, 조인성, 한효주, 송지효, 한석규, 김다미, 안재홍, 엄정화, 정소민, 이솜, 강동원, 나문희, 김무열, 이진욱, 서인국 , 류준열, 조진웅, 남주혁, 이정은, 윤여정, 강하늘, 한지민, 김남길, 현빈, 공효진, 지승현, 차태현, 고원희, 임원희, 유아인, 임수정, 김선영, 이유미, 이광수, 이영애, 전도연, 권상우, 이성민, 김영광, 차승원, 박성웅, 이선빈, 송강호, 예지원, 정다은, 오정세, 김예원, 이동휘, 정준호, 장동윤 , 조이현, 박소담, 천우희, 장동건, 송승헌, 정우, 염정아, 김동욱, 소지섭, 이범수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용덕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연예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