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7월 6일부터 2024년 8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237,014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장나라는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에서 차은경 역으로 열연 중이다. 굿파트너는 최근 방송된 5회가 시청률 16.8%(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는 등 화제의 중심에 있다.
신하균은 tvN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 에서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 역으로 감성파 신입사원 구한수(이정하 분)와 믿음으로 맺어진 탄탄한 팀워크로 사내 빌런들을 퇴치하며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고 있다.
엄태구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드라마 ‘놀아주는 여자’에서 데뷔 후 첫 로코 장르에 도전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7일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그는 수줍어 하면서도 과거 생활고와 말이 없어 생긴 웃픈 연애 에피소드 등을 공개했다. 또한 퀴즈를 풀고 받은 100만원 상금 전액을 아동 양육 시설인 ‘해성보육원’에 기부해 누리꾼들과 팬들로부터 인성까지 훈훈하다는 칭찬을 받고 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
2024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50위 순위는 장나라, 신하균, 엄태구, 정은지, 남지현, 최진혁, 한선화, 이정은, 채종협, 김소현, 지현우, 백서후, 이정하, 한채영, 조아람, 한보름, 김준한, 권율, 김현진, 이일화, 지성, 박상원, 정문성, 임수향, 차화연, 함은정, 지승현, 권율, 최웅, 백성현, 피오, 엄현경, 문지인, 김규선, 전미도, 오현경, 이승연, 진구, 김경남, 윤병희, 강별, 이원정, 윤지은, 엄주은, 서준영, 권화운, 김다솜, 신정윤, 정순원, 전승빈 순이었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서용덕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