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랭킹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4위 손흥민, 5위 차은우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4일부터 2024년 12월 4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8,354,25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1위 변우석은 올해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류선재 역으로 열연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다.
변우석은 드라마 OST인 이클립스의 '소나기' 가창을 맡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TOP 100(톱 백) 차트에서 3위를 찍었다.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 중 하나인 '빌보드 글로벌 200'에도 진입했다.
또한 지난달 30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 '멜론 뮤직 어워드'(MMA 2024)에서는 베스트 OST 트로피를 품에 안기도 했다.
2024년 12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50위 순위는 변우석, 임영웅, 블랙핑크, 손흥민, 차은우, 김수현, 방탄소년단, 유재석, 공유, 에스파, 마동석, 세븐틴, 백종원, 김혜수, 아이브, 김종국, 신유빈, 이찬원, 김태리, 아이유, 김고은, 태연, 비비, 레드벨벳, 김연아, 강다니엘, 박은빈, 영탁, 엄태구, 신동엽, 서현진, 김혜윤, 손석구, 정해인, 이정재, 이병헌, 박보검, 트와이스, 이영애, 차승원, 르세라핌, 유해진,전현무, 조정석, 박서준, 이효리, 이서진, 류준열, 조인성, NCT 순으로 분석됐다.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