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월 4일까지 진행되는 '경북도로 떠나는 센스있는 여름휴가' 이벤트 포스트. 경북도 제공 |
경북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경북도로 떠나는 센스있는 여름휴가'를 테마로,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23일 밝혔다.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경북으로 여행 온 관광객이 기부를 하게 되면 10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부금의 30%에 달하는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또 경품을 통해 추가 답례품의 행운도 기대할 수 있다.
답례품과 경품은 경북투어패스, 흑돼지 밀키트, 삼겹살, 커피 드립백, 월영교 달빵, 호두 먹방, 와인, 안동소주 등 지역 인기 상품이다.
경품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 접속해 경북도에 10만원 이상 기부 및 답례품 주문까지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매주 기부자 수의 20% 범위에서 선정해 발표하며, 50만원 이상 기부자는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 기부자 수의 20% 범위에서 별도로 선정한다.
당첨자의 이벤트 경품은 기부 금액대 별로 차등해 3~10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개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박성수 경북도 안전행정실장은 "많은 국민이 기부도 하고 지역 인기 명물을 답례품과 경품으로 받아 경북에서 센스있는 휴가를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반 국민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경북에 지속적인 기부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시행 2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10만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 되며,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임성수
편집국 경북본사 1부장 임성수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