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문화예술회관이 받은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와 상패.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
대구문화예술회관이 지역사회 교육기부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지난 7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기부 사업의 목적, 비전, 운영 능력,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기관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인증기간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다.
대구문예회관은 2011년부터 지역사회 교육기부를 실천해왔다. 최근 3년간은 8천5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구문예회관 미술관의 소장 작품과 지역 대표 작가를 주제로 수업 내용을 구성한 '찾아가는 미술교실', 시립예술단의 창작무용 작품 'Daegu Body', 라이브 연주로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 '브레멘 음악대' 등 자체 기획·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 교육의 폭을 넓혔다.
김희철 대구문화예술회관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을 비롯해 직장인, 장애인, 소외 계층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문화예술 교육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겠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더 많은 대구시민에게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문예회관은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미술교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성과물을 전시하는 특별전을 다음달 11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조현희기자 hyunhee@yeongnam.com

조현희
문화부 조현희 기자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