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씨씨에스는 5일 코스닥 시장에서 오전 9시47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30%(390원) 상승한 16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회사는 26일부터 1일까지 5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이다 2일 상한가 마감했다.
씨씨에스는 방송법에 의거해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종합유선방송사업을 영위하는 것에 대한 승인을 득한 방송사업자다.
충북 충주시,제천시,음성군,괴산군,단양군,진천군,증평군으로 동 지역내 가입자에게 자가 전송망을 통해 케이블 TV 서비스를 제공한다.
종합유선방송사업 부문 이외에도 각종 지역행사 유치, 국내 및 해외 테마여행사업, 프로그램 컨텐츠 유통 등 신규 사업을 진행해 사업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씨씨에스는 또 초전도체 관련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임시주주총회에서 초전도체 개발과 관련된 권영완 고려대 교수와 김지훈 퀀텀에너지 전 리서치디렉터 등을 신규 이사로 선임하면서 초전도체 관련주로 부각됐다.
![]() |
출처;네이버 pay 증권 |
LK-99 논문 저자 중 한 명인 김현탁 교수는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진과 함께 올해 3월 4일 미국 미네소타에서 열리는 미국물리확회(APS) 학술대회에서 PCPOSOS의 초전도성을 실험한 결과를 발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초전도체 관련주는 이슈가 발표될 때마다 롤러코스터식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어 투자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