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남이공대 취업지원처장이 대학 취업 통계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
영남이공대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에서 '2024학년도 교직원 진로지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직원 진로지도 역량 강화 교육은 학생 유형별 취업상담 전략특강 및 정보공유를 통해 교직원의 진로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률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취업 및 진로지도 관련 교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대학취업 통계 발표, 진로지도 특강, 진로상담 및 우수취업 매칭 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급변하는 취업시장 속에서 취·창업 및 진로지도의 흐름을 파악하고, 상담 및 진로지도 스킬 및 사례 공유, 취업 및 진로지도 정보 공유 등의 기회를 가졌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빠르게 변하는 채용 시장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과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학생 맞춤형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교직원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 역량 강화를 통해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취업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노진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