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일 코스닥 시장에서 씨유박스는 오전 10시44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5.81%(1030원) 오른 5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4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 '인공지능(AI) 기반 응급 의료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을 가동해 경기 서북부 의료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다.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를 통해 응급 환자 전원 시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심뇌혈관 영상 분석 및 예측, 병원 간 데이터 공유 등이 이뤄진다.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는 과기정통부와 NIPA가 지역 의료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의료 시스템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중 하나다.
![]() |
출처:네이버 pay 증권 |
같은시각 의료AI 관련주 중 토마토시스템 4.27%, 드림씨아이에스 2.90%, 젠큐릭스 2.41%, 이지케어텍 1.80%, 인성정보 1.14%, 디엔에이링크 0.95%, 모아데이타 0.89%, 신테카바이오 0.88%, 코어라인소프트 0.49%, 라이프시맨틱스 0.41% 등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한편 AI 영상인식전문기업 씨유박스는 AI 얼굴인식 알고리즘과 Liveness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달 7일 씨유박스는 렉스젠과 'AI 기술 상호 제휴를 통한 사업화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씨유박스는 FRS(Face Recognition System)와 LPR(License Plate Recognition) 제품과 렉스젠의 RexWatchCity 영상분석 솔루션을 연동해 제품 경쟁력을 높인다는 목표다. 이어 해당 제품을 이용해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씨유박스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동남아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베트남 공공기관과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인 TRINAM 그룹과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토대로 베트남에서 AI 영상 인식 제품이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