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심재란 입학처장 |
동국대 WISE캠퍼스가 2025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오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수시모집 인원은 전체 모집인원의 93.4%인 1천696명(정원내)이다. 의학계열(한의예과/의예과/간호학과)을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수시모집에서는 전형별 1회씩 총 6회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의예과 선발인원이 49명에서 120명(+71명), 간호학과 선발인원이 119명에서 158명(+39명)으로 증가했으며, 의예과의 지역인재 선발의무에 충실하고자 경북지역 고등학교 졸업(예정)자가 지원 가능한 지역인재(경북-교과), 지역인재(경북-종합) 전형을 신설했다.
학생부위주(교과)에서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하는 교과전형은 900명, 지역인재(교과)전형은 96명, 지역인재(경북-교과)전형은 16명, 교과성적 외 면접점수를 30% 반영하는 면접전형은 241명을 모집한다. 불교추천인재전형은 42명을 모집하며 한의예과, 의예과 모집인원이 1명에서 3명으로 증원됐다.
학생부위주(종합)에서는 참사람 전형으로 213명, 지역인재(종합)전형에서 50명, 지역인재(경북-종합)전형으로 10명, 총 273명을 선발한다. 의학계열(한의예과, 의예과, 간호학과)을 제외한 모집단위는 면접고사 없이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한 서류평가 100%로 선발한다. 의학계열 모집단위는 서류평가 및 면접평가의 2단계 평가로 진행되며 인성 및 사회성, 전공적합성, 학업역량, 성장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의 경우 전형에 관계없이 의학계열(한의예과, 의예과, 간호학과) 지원시에만 적용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 의예과, 간호학과만 적용한다. 한의예과 교과전형은 국/수(미적분, 기하)/과탐 영역의 등급 합이 5 이내이며 지역인재(교과), 불교추천인재, 기회균형Ⅰ(지역인재), 참사람, 지역인재(종합), 농어촌, 재외국민, 전형의 경우 국/수(미적분, 기하)/영/과탐 중 3개 영역의 등급 합 5 이내이다.
의예과의 경우 교과전형은 국/수(미적분, 기하)/과탐 영역의 등급 합 4 이내이다. 불교추천인재, 지역인재(교과), 지역인재(경북-교과), 참사람, 지역인재(종합), 지역인재(경북-종합), 농어촌, 재외국민, 외국인 전형의 경우 국/수(미적분, 기하)/영/과탐 중 3개 영역의 등급 합 4 이내이며, 기회균형Ⅰ(지역인재) 전형은 국/수(미적분, 기하)/영/과탐 중 3개 영역의 등급 합 5 이내로 적용된다.
간호학과의 경우 국/수/영/탐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6 이내로 모든 전형이 동일하다. 전형별로 수능최저학력기준에 차이가 있으니 유의해야 하며, 탐구영역은 선택과목 중 상위 1개 과목만 반영한다.
수시모집 정원내 전형 최초합격자에게는 장학금 100만 원을, 정원내 전형 충원1차 합격자에게는 장학금 50만 원을 지급하며(불교추천인재전형(승려) 및 특기자/실기우수자 전형, (한)의예 제외), 불교추천인재전형 합격자((한)의예 제외)는 전원 장학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
2025학년도 신입생 중 경주, 포항, 울산지역 학생은 입학한 후 1학년 2학기까지 재학시 추가로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수시모집 합격자는 100% 기숙사 선발이 가능하다.
전준혁기자 jjh@yeongnam.com

전준혁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