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 성악 실기 프로그램의 수료음악회 모습.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
대구오페라하우스는 '2025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 성악 실기 1학기 회원을 오는 25일부터 3월7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해 8개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총 4천346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올해도 오페라를 널리 알리고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힐 수 있는 다채로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그 첫 시작이 성악 실기 프로그램이다. 성악에 관심 있는 입문자부터 오페라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지역을 대표하는 전문 성악가들의 지도 하에 발성 기초부터 발음법, 고음처리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다. 수강생들은 자연스럽게 노래 실력을 높이고, 매 학기 소극장 수료음악회를 통해 실제 무대 경험을 쌓게 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성악 실기 수강생들은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대구오페라하우스 유료 멤버십 회원일 경우 아카데미 수강료 1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 저변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관람형 연계 프로그램 및 시즌 강좌를 운영한다.
△교육청 연계 고교 특화형 'D-art 路 사업' △강당에서 펼쳐지는 학생들에게 특별한 학습이 될 '찾아가는 학교 오페라' △주도적인 문화예술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IB 예술교육 연구회와의 협업 콘텐츠' △오페라에 관심 있는 기업·단체를 대상으로 한 카메라타 특화 콘텐츠 '오페라 만찬' △신규로 선보이는 오페라 진입 장벽 완화를 위한 시즌 강좌 '오페라타' 등이 그것. 아울러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약으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플랫폼을 통해 음악평론가 이용숙의 '오페라의 모든 것'을 주제로 한 강좌(총 6차)도 운영하고 있다. (053)430-7423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박주희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