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의학통계학교실 신임희 교수. |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의학통계학교실 신임희 교수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개최한 '제37회 약의 날' 기념행사에서 '식약처장 표창'을 받았다.
카톨릭대의료원에 따르면 신 교수는 임상시험의 산업 발전과 안전 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이다.
그는 "기쁘고 감사하며, 임상연구 및 임상시험의 발전을 위해 '한결같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 교수는 국내·외적으로 임상연구 및 임상시험 영역과 IRB·HRPP(임상연구대상자보호프로그램) 영역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다.
또한, 국내 유일한 하버드 MRCT(다국가·다지역임상) 운영위원이며, CDISC K3C(국제 임상 데이터 표준 컨소시엄 한국본부)회장, WHO SIDCER-FERCAP(세계보건기구 산하 임상연구윤리인증국-아시아·태평양 임상연구 및 연구윤리연합포럼) 한국대표, AAHRPP(세계 최고 임상연구 인증기구) 국제실사위원으로서 국제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중앙약사심의위원 및 의료기기 임상통계전문위원, KAIRB(대한기관윤리심의기구협의회) 학술이사 및 학술위원장, 대한의학회 중앙임상시험심사위원회 상임위원 및 운영위원, 보건복지부 IRB 평가인증심사위원 및 평가단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승규기자 kang@yeongnam.com

강승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