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동신 제40대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울릉교육지원청 제공> |
제40대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이동신(58) 전 금천고등학교 교장이 지난 1일 공식 취임했다.
이동신 교육장은 대구 성광고등학교와 영남대학교 사범대학 음악교육과를 졸업한 후, 1996년 금오공업고등학교에서 교직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그는 영양중학교, 울릉종합고등학교, 영양고등학교 등 총 7개교에서 21년간 교편을 잡았으며, 진보고등학교 교감과 상주학생수련원 연구사, 상주교육지원청 장학사를 역임한 바 있다. 가장 최근에는 금천고등학교 교장으로 8년간 재직하며 경북 교육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왔다.
그는 향후 비전을 제시하며 세 가지 주요 방향을 강조했다. 첫째는 창의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 예방적 교육행정을 추진하는 것이며, 둘째는 지역 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면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셋째로는 문화예술 및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도 힘쓸 방침이다. 이 같은 방침은 '2025 울릉교육'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초석이 될 전망이다.
이동신 신임 교육장은 취임식에서 "예전 교사 시절 근무했던 제2의 고향 울릉도로 25년 만에 다시 돌아올 수 있어 행복하다"라며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과 교육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용태기자 jyt@yeongnam.com

정용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