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플레이툰] 세계유산 영주 부석사
경북 영주시 봉황산 자락에 자리 잡은 부석사는 신라 문무왕 676년에 의상대사가 창건하였으며 의상대사가 부석사 터를 잡은 후 ‘이곳은 고구려의 말발굽과 백제의 비바람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땅’이라 하고 세상을 떠날 때까지 이곳에 머물렀다고 한다. 후대에 이르러 2018년 6월 30일 바레인 마나마에서 열린 42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영주 부석사는 양산 통도사, 보은 법주사, 해남 대흥사, 순천 선암사, 공주 마곡사, 안동 봉정사와 함께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유산에 등재되어 보존가치를 높이게 되었다. *'플레이툰'은 '놀다'라는 의미를 지닌 영단어 '플레이(Play)'와 '웹툰(Webtoon)'의 합성어다. 만평이나 만화를 온라인에 접목한 기존 웹툰 방식에서 벗어나 신문기사(스토리), 카툰, 음악, 게임 요소를 융합함으로써 이용자가 단순히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다.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플레이툰이 실행됩니다
2020.11.13
[플레이툰] 대구경북통합신공항 4651일의 여정
2020년, 세상이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고 있을 때 대구경북은 세계로 향하는 새로운 하늘길을 열기 위한 초석 하나를 놓았다. 지난 7월30일 대구시·경북도·군위군·의성군이 의성(비안)·군위(소보) 공동후보지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후보지로 신청한다는 데 극적인 합의를 이뤄낸 것. 2007년 11월6일 영남일보가 대구군공항(K2) 이전을 처음으로 제기한 지 4천651일 만이다. 그동안 대구시민은 K2 이전을 촉구하는 100만인 서명운동, 시민추진단 발족 등의 활동을 펼쳤으며, 그 결과 2013년 4월 당시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 등이 발의한 군공항이전 특별법(기부 대 양여 방식)이 제정되기에 이른다. 하지만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이 '영남권 신공항' 건설이라는 더 큰 프로젝트를 들고 나와 K2이전 문제는 수면 아래로 가라앉았다. 이후 박근혜정부에서 영남권 신공항을 최종적으로 백지화하면서 K2와 대구민항을 함께 이전하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 방안이 추진됐다. 2020년 1월21일 공동후보지(의성비안·군위소보)와 단독후보지(군위우보)를 놓고 의성군과 군위군에서 주민투표가 실시됐고, 공동후보지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최종후보지로 확정됐다.순조롭게 진행되던 통합신공항 건설 예정지 선정 작업은 군위군의 돌발적인 반발로 또 한 차례 홍역을 겪기도 했으나, 대구시·경북도의 설득과 군위군·의성군의 대승적 결단으로 마침내 국방부에 공동후보지를 이전지로 신청했다.대구시와 경북도는 2028년까지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건설할 로드맵을 발표하고 2021년 11월 기본계획 수립을 목표로 현재 준비작업을 진행 중이다. 김기오기자 mvalley@yeongnam.com *'플레이툰'은 '놀다'라는 의미를 지닌 영단어 '플레이(Play)'와 '웹툰(Webtoon)'의 합성어다. 만평이나 만화를 온라인에 접목한 기존 웹툰 방식에서 벗어나 신문기사(스토리), 카툰, 음악, 게임 요소를 융합함으로써 이용자가 단순히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다.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플레이툰이 실행됩니다.
2020.11.12
[웹만평] 잡을수록 오르는 '아파트 법칙'
·2020년 8. 4 부동산 대책·2020년 7월 종부세 강화, 임대차 3법 통과·2020년 6.17 부동산 대책·2019년 12.16 부동산 대책·2019년 11월 분양가 상한제·2018년 9.13 부동산 종합 대책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11.11
[웹만평] 북극곰 다음은 인간입니다
온난화, 지구가 녹아 내립니다 북극곰 다음은 인간입니다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11.10
[웹만평] 세계는 지금 백신개발 전쟁 중
세계는 지금 백신개발 전쟁 중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11.09
[웹만평] '고마 합칩시데이'…대구시·경북도민 절반 이상이 "대구·경북 행정 통합 찬성"
'고마 합칩시데이'…대구시·경북도민 절반 이상이 "대구·경북 행정 통합 찬성"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11.06
[플레이툰] 화원의 세레나데3
화원의 세레나데 1편 다시보기화원의 세레나데 2편 다시보기 영남일보가 제작한 플레이툰 '화원의 세레나데3'는 이웃이 이사를 가면서 두고 간 분재를 주인공이 키우면서 꽃집 아가씨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시리즈 중 3편 내용이며 총 3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플레이툰 콘텐츠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가 중간중간에 직접 참여(화면 터치)하는 요소를 배치했으며, 스토리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 감성적 배경음악은 감동을 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또한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화훼농가와 관련 업종 종사자의 어려움을 함께하려는 취지도 살렸으니 많은 성원과 참여를 기다립니다.*'플레이툰'은 '놀다'라는 의미를 지닌 영단어 '플레이(Play)'와 '웹툰(Webtoon)'의 합성어다. 만평이나 만화를 온라인에 접목한 기존 웹툰 방식에서 벗어나 신문기사(스토리), 카툰, 음악, 게임 요소를 융합함으로써 이용자가 단순히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다.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플레이툰이 실행됩니다.
2020.11.05
[웹만평]‘트럼프냐, 바이든이냐’ 미 대선 결과 주목하는 김정은
트럼프냐, 바이든이냐...북미 관계는 어디로?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10.29
[플레이툰] 화원의 세레나데2
영남일보가 제작한 네 번째 플레이툰 '화원의 세레나데2'는 이웃이 이사를 가면서 두고 간 분재를 주인공이 키우면서 꽃집 아가씨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시리즈 중 2편 내용이며 총 3편으로 제작되어 순차적으로 올릴 예정입니다.플레이툰 콘텐츠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가 중간중간에 직접 참여(화면 터치)하는 요소를 배치했으며, 스토리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 감성적 배경음악은 감동을 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또한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화훼농가와 관련 업종 종사자의 어려움을 함께하려는 취지도 살렸으니 많은 성원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플레이툰'은 '놀다'라는 의미를 지닌 영단어 '플레이(Play)'와 '웹툰(Webtoon)'의 합성어다. 만평이나 만화를 온라인에 접목한 기존 웹툰 방식에서 벗어나 신문기사(스토리), 카툰, 음악, 게임 요소를 융합함으로써 이용자가 단순히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다.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플레이툰이 실행됩니다.
2020.10.26
[웹만평] 대구, 구미에 “물 좀 주이소”
난항 지속되고 있는 대구 취수원의 구미 해평 이전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10.22
[웹만평] 2028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세계로 가는 새 하늘길이 열린다
2028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 세계로 가는 새하늘길이 열린다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10.21
[플레이툰] 화원의 세레나데
영남일보가 제작한 세 번째 플레이툰 '화원의 세레나데'는 이웃이 이사를 가면서 두고 간 분재를 주인공이 키우면서 꽃집 아가씨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총 3편으로 제작됐으며 순차적으로 올릴 예정입니다.플레이툰 콘텐츠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가 중간중간에 직접 참여(화면 터치)하는 요소를 배치했으며, 스토리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 감성적 배경음악은 감동을 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또한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화훼농가와 관련 업종 종사자의 어려움을 함께하려는 취지도 살렸으니 많은 성원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플레이툰'은 '놀다'라는 의미를 지닌 영단어 '플레이(Play)'와 '웹툰(Webtoon)'의 합성어다. 만평이나 4컷 만화를 온라인에 접목한 기존 웹툰 방식에서 벗어나 신문기사, 카툰, 음악, 게임 요소를 융합함으로써 이용자가 단순히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다. ※위 콘텐츠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플레이툰이 실행됩니다.
2020.10.05
오피니언
대선 1년 앞두고 사실상 출사표 던진...
대학생 모임發 코로나 여전, 좀 더 참아야...
전유진 초유의 신드롬 왜 생겼나
기본소득 논쟁, 먼저 개념부터...
뻔한 부실공사에 30조? 당장 멈춰라
떠도는 땅과 이주자들의 시간
불공정의 화룡점정 '가덕도 특혜법'
Now&Hot
많이 본 뉴스
오늘의운세
3월 5일 ( 음 1월 22일 ) (오늘의 띠별 운세) (생년월일 운세)
우호성의 사주 사랑(舍廊)
나를 해할 여자
부동산
건강
영남생생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