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뮤지컬 '넌 어떤 셈이니?' 포스터. <대구시교육청 제공> |
대구시교육청은 16일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수학 뮤지컬 '넌 어떤 셈이니?'를 공연한다.
공연은 총 3차례(오전 10시, 오후 2시, 저녁 7시)에 걸쳐 진행된다.
수학 뮤지컬 공연은 수학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 함양과 수학 문화 대중화 선도를 위해 기획됐다.
대구시교육청은 지역 공연예술단체와 협업해 지난해까지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 'X-Math(수학이 사라진 크리스마스)' '수(數)바이벌 게임' 등 3차례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번이 4번째 공연이다.
공부와 가족, 삶 등 인생의 중요한 주제를 수학과 연결해 풀어낸 뮤지컬로, 수학이 단순한 학문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과 삶에 깊이 연결된 흥미로운 분야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가족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용도 담겨 있다.
관람 후기를 재치있고 논리적으로 적어서 제출하는 학생을 선정해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현장에서 관람하지 못한 학생과 교사를 위해 이번 뮤지컬 영상을 수학교육자료 공유 플랫폼인 '대구수학포털'에도 탑재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학생들이 뮤지컬 관람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수학을 재미있고 즐거운 도전으로 받아들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노진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