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마케팅과가 중심이 된 10명의 학생들은 남사이공폴리텍대학의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기초과정을 운영했다. 또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문화캠프도 진행해 한국과 베트남 간 문화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기술봉사는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산하 공공 TVET(직업교육훈련) 기관인 남사이공폴리텍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대학의 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양국 간 교육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한국폴리텍대학 학생들에게는 이번 기술봉사가 국제적인 실무경험을 쌓고, 글로벌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
남사이공폴리텍대학의 히엔 과학기술협력처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의 기술봉사가 우리 대학의 교수법 역량 향상과 학생들이 한국문화 이해에 큰 기여를 했으며, 지속적인 협력 프로그램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술봉사를 총괄한 한국폴리텍대학 글로벌마케팅과 백점석 교수는 "한국어 기초 과정과 글로벌문화캠프에 능동적으로 참여한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생들이 어학과 글로벌 매너 등 글로벌 역량을 입체적으로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노진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