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 전경. |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신제수·이하 진흥원)이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도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2023년 실적)'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이 결과는 한의약 과학화와 표준화에 대한 국민의 신뢰와 지지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총 24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고, 계량지표와 비계량 지표 모두에서 2년 연속 최고점을 기록했다.
진흥원은 경영관리 전 분야에 ESG 가치체계를 반영하고, 협력업체 및 유관기관의 ESG 역량 제고를 위한 협업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산업 현장과 국민 의견을 수렴하며 다양한 계층을 포괄하는 소통채널 운영, 디지털 기반 상시 소통 시스템 구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요사업 분야에서도 한의약 산업의 해외진출 기반 확대와 공공기관 혁신계획 실행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신제수 원장 직무대리는 "경영실적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받은 것은 진흥원 구성원의 노력과 한의약의 과학화, 표준화 성과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한의약 산업 진흥 선도기관으로서 ESG 경영체계를 굳건히 다지고, 국민과 적극 소통하며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승규기자 kang@yeongnam.com
강승규 기자
의료와 달성군을 맡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깊게 전달 하겠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