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가 주최하고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신제수)이 주관하는 '2024 전통의약 국제 심포지엄'이 내달 27·28일 양일간 제주 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 주제는 '한의약이 만나는 세계: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심포지엄'이다. 미국, 오스트리아, 중국, 아랍에미리트 등 10개국에서 17명의 전문가가 참석한다. 전통의약 산업의 해외진출 동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4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통의약 산업 해외 진출 △한방 ODA 활성화 △한의사 해외 진출 전략 △외국인 환자 유치 전략이 그것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심포지엄 공식 홈페이지(2024istm.org)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발표 연사와 주제 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무료 사전등록도 가능하다.
심포지엄에서는 전국 한의과대학 재학생(대학원생 포함)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한의약 세계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예비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서다. 참여자에게는 항공권, 숙식 등 경비 일체가 지원된다. 세계보건기구, 아시아개발은행 등 국제기구에 진출한 한의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서포터즈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오는 11일까지 온라인 구글폼(https://forms.gle/pdp3FJiyvZoYxfc5A)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전화(02-3393-4568)로 하면 된다.
강승규기자 kang@yeongnam.com

강승규
의료와 달성군을 맡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깊게 전달 하겠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