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법인 청구학원은 최근 청빛요람 석당관에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 참석한 대구시의회, 대구시교육청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구중·고 제공 |
학교법인 청구학원은 최근 청빛요람 석당관에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준공식에는 대구시의회, 대구시교육청, 18개교 학교장,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1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앞서 청구학원은 청구중과 청구고에 국제 바칼로레아(이하 IB) 프로그램 도입을 결정하고, 월드스쿨 인증 획득을 목표로 중장기 발전 계획을 수립·추진했다.
이에 따라 IB MYP(중학교) 및 IB DP(고등학교) 교육과정, 2022 개정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교육 시설을 구축하고자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을 신청했고, 2021년 4월과 6월 청구중과 청구고가 각각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에 지정됐다.
현재 청구중은 지난해 12월 IB MYP 월드스쿨 인증을 받았으며, IB 관심학교로인 청구고는 IB DP 월드스쿨 인증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 중이다.
이진학 청구고 교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준공을 통해 청구중과 청구고는 교수 학습 혁신과 미래형 교육과정 구현이 가능한 미래교육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 모든 재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혁신 인재로 성장하도록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의 꽃을 피우겠다"고 강조했다. 이동현기자 leedh@yeongnam.com

이동현
산소 같은 남자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