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수도권 여행사 초청 관광 홍보설명회 개최
110여 명의 여행업 관계자 참석
대구 관광 매력지수 높여 관광객 유치 기대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16일 서울에서 수도권 여행사를 초청해 대구관광 홍보설명회를 열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16일 서울에서 수도권 여행사를 초청해 대구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로 관광객 유치에 기여한 여행업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최신 대구관광 소식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인바운드 여행사 49개사, 국내 여행사 22개사 등 총 11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전 B2B 상담회에서는 대구 주요 관광 사업체와 수도권 여행사 관계자 간 1:1 상담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대구관광 상품 기획을 모색했다.
행사에서는 2024 대구관광 주요 통계, 신규 관광지 및 체험프로그램 정보, 2025년 대구 대표 축제 등이 소개됐다.
이밖에도 대구의 봄과 가을에 즐길 수 있는 자연 관광과 미식 관련 축제도 홍보됐다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설명회가 대구관광을 위한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며 “여행산업 회복세에 맞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지영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