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 영남대 신입생 입학식 및 환영회에서 학생들이 공연을 하고 있다. 영남대 제공 |
영남대의 제38대 단비 총동아리연합회 주관 '2025학년도 1학기 동아리 박람회'가 12~14일 교내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영남대 학생의 동아리 활동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동아리원들이 준비한 활동 결과물을 학생에게 보여주며 부원을 모집할 수 있는 자리다.
약 2만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는 동아리별 부스 형태로 진행된다.
8개 분과별로 나뉜 영남대의 동아리 68곳이 참여한다. 영남대 중앙동아리에 소속된 MAX&ZENITH, 천마응원단이 행사 동안 눈과 귀를 사로잡는 경연을 선보인다.
영남대 밴드들도 봄 감성의 공연을 보인다.
사물놀이 동아리의 악기 연주로 다채로운 현대 국악을 예고했다. 천마 DM 동아리는 직접 제작한 자동차로 주행 시범을 보인다.
행사와 함께 동아리의 가두모집은 천마로 일대(지하철역 앞~경영대학 전)에서 진행된다. 동아리 외에도 교내 언론사와 홍보대사, 양성평등센터가 부스를 운영한다.
경품 상품도 푸짐하다.
1등 1명에게는 아이패드 10세대와 애플펜슬이 주어진다.
2등 2명에는 에어팟 4세대, 3등 10명에는 올리브영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 3만원이 제공된다.
영남대 총동아리연합회 관계자는 "올해 신입생 입학 이후 학교에서 진행되는 첫 행사이므로 참여율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김종윤기자 bell08@yeongnam.com

김종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