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과학대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18일 개최된 '제58회 학위수여식'에서 박준 총장이 졸업생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하고 있다. |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18일 교내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졸업생의 안전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제58회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졸업생대표 6명이 참석했다.
총22개 학과 1개 학부 9개 전공 학과 309명의 간호학사 및 1천52명의 전문학사와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공학사(측지정보학과) 14명 및 뷰티미용학사(방송뷰티헤어학과) 7명을 비롯해, 학점은행제 간호학사 29명, 문학사 11명 등 총1천428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김수현(여·금융부동산과)씨가 수석졸업의 영예를 안았다.
또 71세의 만학도 김일환(금융부동산과)씨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끊임없는 향학열로 자식같은 학우들과 경쟁하며 최고령으로 총장상을 수상했으며, 정서광(컴퓨터정보과)씨가 김승수 국회의원상(국민의힘 대구 북구을)을, 장원호(측지정보과)씨가 대구시장상의 영예를 갖는 등 100여명이 각종 표창장을 받았다.
특별히, 총학생회에서는 대학을 졸업하고 새로운 출발을 앞둔 선배들을 위해 식전 영상으로 졸업생들의 재학기간 중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준비해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박준 총장은 "대학에서는 재능을 일깨우고 기초체력을 기로는 것이 목표였다면, 사회에서는 자신의 역량을 스스로 배워가면서 키워가야 할 것"이라며,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과정에서 인내력과 불굴의 의지로 뜻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박종문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