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경. 영남일보 DB |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선임직 감사를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선임직 감사 2명은 비상임 임원으로, 임기는 임명일(2023년 8월24일)로부터 2년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감사는 진흥원의 재산 상황 및 결산, 운영과 그 업무에 관한 사항의 감사를 하게 된다. 이사회에 출석해 의견을 진술하고 회의록에 기명·날인할 권한도 갖는다.
선임직 감사는 문예진흥원 이사회에서 서류심사를 통해 선출한 뒤, 대구시장이 최종 임명한다.
응모 자격요건으로는 공인회계사, 변호사 등 회계·감사 관련 분야 전문가(자격증 소지자)로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 사유 등)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지원자는 우편(등기), e메일, 방문(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접수를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 제출서류 양식 등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과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역 문화예술관광 컨트롤타워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대구의 문화·관광 관련 출연기관과 시 사업소를 통폐합해 지난해 10월 출범했다. 대구미술관,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문화예술회관 등 지역 내 문화시설 13곳을 운영 중이다. (053)430-1214
최미애기자 miaechoi21@yeongnam.com

최미애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