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뉴스팀이 온라인상에서 주목할 만한 이슈들을 알려드립니다. 월요일에는 맛집, TV 프로그램, 영화, 책 등 다양한 문화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목요일의 경우 SNS, 유튜브, 릴스 등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영남일보 인스타그램(@yeongnamdaily)에는 '카드 뉴스'도 함께 업로드됩니다. 매주 '트렌드 트립' 코너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의 소식을 접해보세요.
지난 6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 재벌 총수들이 방문한 부산 깡통시장의 한 어묵집 홈페이지. 첫 화면에 '대한민국 VIP들의 어묵'이라는 문구와 함께 이 회장이 어묵을 먹는 사진이 걸려 있다. <인터넷 캡처> |
◆'대한민국 VIP들의 어묵'…이재용이 간 그 어묵집 대박났다
부산 깡통시장의 한 어묵집이 정재계 인사들의 방문으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려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 재벌 총수들이 찾아 '어묵 먹방'을 선보인 곳이다.
재벌 총수들의 보기 드문 모습에 관심이 이어지자 14일 해당 어묵집은 포털 쇼핑몰 첫 화면에 '대한민국 VIP들의 어묵'이라는 문구와 함께 이 회장의 '어묵 먹방' 사진을 내걸었다. 어묵집 SNS에도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님께서도 부산어묵을 방문하셔서 맛있게 드시고 가셨습니다!'라는 글이 적혀 있다. 오는 18일, 25일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준비 중인데, 방송 예고 화면에도 이 회장 사진이 걸렸다.
관련 업계에서는 해당 마케팅이 10억원 이상의 광고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마케팅 소식이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퍼지며 더욱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모양새다. 누리꾼들은 "사진 한 장으로 10억원어치 홍보 효과를 본다" "부산 가면 가보고 싶다" "어묵 국물은 재벌 총수도 못 참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뷰트 민이네 @minkidstvtv2372의 '집에서 쉽게 트리샷 남기는 꿀팁' 영상. 유튜브 캡처 |
◆설치 번거로움 없이…손쉽게 만드는 '물병 트리 만들기' 유행
최근 온라인상에서 '물병 트리 만들기'가 유행이다. 물병 트리는 물이 채워진 500ml 생수병에 플래시를 비춰 생긴 그림자를 이용해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다. 영상 플랫폼 틱톡,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각종 SNS에 관련된 게시물이 활발하게 올라오고 있다.
지난 11일 기준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물병 트리샷 찍는 법' 릴스 영상은 조회 수 685회, 좋아요 수 13.2만 회를 기록했다. 트리를 구매해 설치하고 해체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만들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연말인데 친구랑 만들어 봐야겠다" "쉽게 만들 수 있어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현희기자 hyunhee@yeongnam.com
조민희 인턴기자 alsgml0656@yeongnam.com
조현희 기자
문화부 조현희 기자입니다.조민희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