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천예술창작공간 전경<달성문화재단 제공> |
<재>달성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달천예술창작공간이 제4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달천예술창작공간은 2021년 4월 개관해 입주작가들의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해 왔다. 또한, 지역민 문화 향유권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달천예술창작공간 제4기 입주작가 모집 인원은 총 6명으로 입주 기간은 오는 2월19일부터 12월19일까지 10개월간이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현재 25세 이상이면서 단체전 2회 이상 참여한 예술가로, 미술대학 및 관련 학과 졸업 또는 이에 준하는 예술 관련 활동 작가를 대상으로 한다. 개인 작업실을 소유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자, 국·공립 단체, 상법인, 기관 등에서 달천예술창작공간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지원을 받는 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 |
달천예술창작공간 제4기 입주작가 모집 포스터.<달성문화재단 제공> |
최종 선정 입주작가에게는 냉·난방 시설과 수도시설이 완비된 개별 스튜디오가 제공되고 매월 40만 원의 창작지원금과 연 100만 원 정도의 활동지원금을 비롯해 기획전 홍보물 제작 및 재단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를 지원한다. 또한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 타 레지던시와의 교류전 및 입주작가 네트워크, 오픈스튜디오 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작가의 실험적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달천예술창작공간 입주를 희망하는 예술가는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e-메일(ehpark@dsart.or.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및 포트폴리오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2월 중 입주작가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달천예술창작공간은 지역 문화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향해 쉴 새 없이 정진할 것이다. 달천예술창작공간에서 새로운 창작 영역을 실현해나갈 예술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임훈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