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때도없는 뉴스03.04] 홍준표 “동대구역 광장에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 건립 검토”

  • 김용국
  • |
  • 입력 2024-03-04 09:31

 


1. 홍준표 “동대구역 광장에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 건립 검토”

 

홍준표 대구시장이 3·1절인 지난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명하고 그 앞에 박정희 전 대통령의 동상을 건립하는 방안이 어떨지 검토 중에 있다"며, 시민 의견을 수렴할 뜻을 밝혔습니다. 홍 시장은 "대구에도 대구를 대표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업적을 기리는 사업을 할 때가 됐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고 했습니다.

 


2. 대구경북 의사 1천500여명 휴일 서울집회 참석

대구시 의사회와 경북도 의사회에 따르면 3일 서울 여의도공원 일원에서 열린 전국의사 총궐기 대회에 대구 1천여명, 경북 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전세버스 30여 대와 기차, 개인 차량을 이용해 상경했습니다. 일부 임원진은 전날 올라가 행사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국에서는 주최측 추산 2만5천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의사들은 의대 정원 2천 명 증원을 비롯해 혼합진료 금지 등 '필수 의료 패키지'의 전면 백지화를 요구했습니다.


3. 대구FC 홈 개막전 전석 매진 열기...김천에 0-1패 아쉬움

대구FC가 김천 상무에 아쉽게 패하며 홈 개막전 승리 기회를 놓쳤습니다.  대구FC는 3일 DGB대구은행 파크에서 열린 김천 상무와의 홈 경기에서 0대 1로 패했습니다. 대구는 경기 내내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지만 결정적인 기회를 잡지 못했습니다. 시즌 개막 첫 경기가 홈에서 치러지면서 팬들이 1만2천133석 전석을 메우는 등 응원 열기가 뜨거웠던 만큼 아쉬움이 컸습니다.


4. 일본 현지 연습경기 승리 없이 마무리한 삼성…1무8패

일본 오키나와 현지에서 훈련 중인 삼성이 승리없이 연습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1무 8패입니다. 일본 프로야구 팀과 치른 7경기는 모두 패했고, 국내 팀과 2경기를 치러 1무 1패를 기록했습니다. 오는 7일 국내로 복귀하는 삼성은 시범경기를 통해 시즌 전 막바지 점검에 나섭니다. 9일 한화와 첫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11일 LG트윈스, 14일 롯데, 16일 NC다이노스, 18일 KIA 등과 경기를 치릅니다.


5. 한옥마을 실패 되풀이?…도청신도시 레이크 빌리지 분양 저조

경북개발공사가 민관 공동사업 방식으로 도청 신도시 호민지 호수공원 인근에 조성하고 있는 단독주택 단지 '레이크 빌리지'의 분양률이 전체 109세대 가운데 겨우 20%에 그치고 있습니다. 고금리 여파와 부동산 시장 침체 장기화의 직격탄을 맞은 셈입니다. '한옥마을'의 실패가 되풀이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옥마을은 경북도청 신도시 1단계 사업지구에 포함된 이후 2016년 73필지에 대한 분양을 마쳤지만, 아직까지 10곳에만 한옥이 들어서 사실상 노지로 방치돼 있습니다.


6. 코로나19 4년 대구 술집·노래방 줄고, 카페·피부관리실 늘고
 

대구지역 자영업의 지형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최근 4년간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자영업계에 구조조정 바람이 불어닥친 탓입니다.  영남일보가 2019년 12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국세청 국세통계 포털을 통해 100대 생활밀접 업종 현황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발 경기침체로 '밤' 문화 상권의 중심지였던 술집과 노래방, 여관·모텔 상당수가 사라졌습니다. 카페와 피부관리실, 헬스장, 스크린 골프장은 크게 늘었습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인기뉴스

영남일보TV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

영남일보TV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