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때도없는 뉴스04.03] 경북도, 미혼남녀 커플 5박 6일 크루즈 여행도 보내준다

  • 김용국
  • |
  • 입력 2024-04-03 09:40


1. 경북도, 미혼남녀 커플 5박 6일 크루즈 여행도 보내준다

경북도가 출생률을 높이기 위해 '미혼남녀 만남 주선 패키지 사업'을 추진합니다. 커플이 되면 5박 6일 크루즈 여행도 보내준다는 방침입니다.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편하게 모일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도 지원합니다. 도는 이 같은 사업들을 추가경정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기업, 공공기관, 교육청, 소방본부, 민간단체 등에 미혼남녀 현황과 선호하는 만남 프로그램 등 수요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2. “주차등록 왜 안해줘?” 외부인이 승용차로 아파트 출입구 막아

대구 남구에서 주차등록을 해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외부인이 아파트 출입구를 밤새 막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2일 해당 아파트 주민에 따르면 한 고급 외제차량 주인이 지난 1일 오후 5시쯤부터 입구를 가로로 막은 채 차를 두고 사라져 주민들의 차량이 드나들지 못했습니다. 차주는 외부인이었습니다. 해당 차주는 다음날 오전 11시쯤이 돼서야 차량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경찰은 시비·폭행·욕설 등이 일어나지 않아 조치할 수 없다는 입장이었고, 구청 교통과 관계자는 아파트 내부에 차를 댔기 때문에 사유지여서 조치를 할 수 없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대구간송미술관 준공 절차 완료...9월초 개관 예정
대구시는 "대구 간송미술관이 준공됨에 따라, 9월초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차례 개관을 연기해 올 상반기에 문을 열 것으로 예상됐지만, 전시 유물들이 국보·보물급인 데다 습기에 취약한 종이류가 다수를 차지해 개관을 하반기로 연기했다고 시는 설명했습니다. 총사업비 446억 원을 들인 대구 간송미술관은 2022년 1월 착공했습니다. 연면적 8천 제곱미터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2일 준공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4. 10월23일~26일 대구 엑스코에서 미래혁신기술 박람회

2일 대구시에 따르면 시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2024 미래혁신기술 박람회를 엽니다. 이 행사는 엑스코 전관 약 3만 제곱미터 부지를 모두 활용해, 450개 기업 부스 2천개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미래혁신기술 박람회는 그간 개별 진행하던 '대한민국 미래 모빌리티 엑스포' '대구 국제 로봇산업전' 등을 하나로 합치고, 모빌리티관·로봇관·ABB관·스타트업관으로 구성했습니다. 홍준표 시장은 "미래혁신기술 박람회가 장차 세계 3대 IT 전시회에 견줄 수 있는 글로벌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했습니다.


5. 대구권 수련병원 상반기 인턴 임용 등록 겨우 1명 불과

2일 마감한 대구권 수련병원의 상반기 인턴 임용 등록이 사실상 전무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파티마병원만 1명이 등록했습니다. 경북대병원과 영남대병원, 대구가톨릭대병원, 계명대 동산병원은 단 한 명도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전국 병원들의 인턴 등록 실적도 저조했습니다. 인턴들은 이날까지 임용 등록을 하지 않으면 올해 상반기에 수련할 수 없고, 9월이나 내년 3월이 돼야 가능합니다.


6. 대구권 대학 캠퍼스 봄꽃 명소로 이름...“늦기 전에 가보세요”

대구권 대학캠퍼스가 '봄꽃 명소'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도심 속 벚꽃 명소로 알려진 북구 복현동의 경북대에선 최근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 하는 벚꽃축제가 열렸습니다. 일청담 일대 벚꽃길 구간을 '차 없는 벚꽃 거리'로 조성하고, 이를 배경으로 공연과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습니다. 달서구 계명대 성서캠퍼스의 벚꽃길도 유명합니다. 북구 영진전문대 도서관 앞에도 벚꽃이 만개해 인근 어린이들의 봄나들이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경산권의 영남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캠퍼스도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