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구미시 주최, 영남일보·경운대혁신지원사업단·경북환경연수원이 주관하는 ‘2024 구미 에코랜드 어린이숲&항공·과학 체험전’이 11, 12일 양일간 구미 산동읍 에코랜드와 경운대 일대에서 열렸다.
이승익/ 영남일보 사장
이번 행사를 통해서 가족단위 나들이 나오신 학부모님들께 어린이들을 더 잘 키워주십사 하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어린이들은 이 기회를 통해서 자연이 얼마나 소중하고 또 우리 국가와 나라 미래를 위해서 과학기술이 얼마나 더 소중한지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김영식/ 국회의원(경북 구미시을)
우리 소중한 어린이들이 체험을 통해서 배움을 익히고 창의력을 향상시킨다면 그만큼 좋은 게 뭐가 있겠냐는 생각이 듭니다.
안주찬/ 구미시의회의장
우리 구미에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체험관이나 이런 것들을 건립하는 것도 한 번 생각하고 어린이를 위한 모든 것들을 시청, 의회에서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장호/ 구미시장
앞으로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해서 구미시가 더 열심히 노력하고요. 에코랜드도 더 많이 기능을 보강해서 아이들의 천국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행사는 ‘우리는 숲과 항공·과학의 세계로 간다!’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체험전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보물찾기, 독도 홍보 버스, 지구 온난화 시계 만들기, 생태계 지킴이 꿀벌 밀랍초 만들기, 곰 젤리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운항 및 관제 시뮬레이터 체험, B767 항공기 체험, 드론 체험, 탄성 레이싱카, 등 다양한 항공·과학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김휘승 /구미 비산초
드론을 날려보는 것이 상당히 재미있었어요. 다음에도 또 해보고 싶습니다.

김용국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