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설명-영남일보와 구미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19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지역 중소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남일보와 구미상공회의소가 지난 19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지역 중소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익 영남일보 사장과 박진관 중부본부장,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과 장동기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각종 설명회 등 공동기획 △가업 승계 및 기업 M&A 협력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구미와 대구는 경제적으로도 생활적으로도 매우 밀접하다.구미로 출퇴근하는 기업인과 직장인이 많다"면서 "영남일보가 구미지역 기업과 시민들을 위해 서 다양한 노력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오늘 업무 협약식을 통해서 서로 또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익 영남일보 사장은 "내년 창간 80주년을 맞는 영남일보가 지역사회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끝에 기업들의 지속 가능 성장을 돕기 위한 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자라 고 의견을 모았다. 이 같은 취지를 공감하는 기관들과 이렇게 업무 협약을 맺어오고 있다"면
서 "지역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해나가자"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pjj@yeongnam.com

박종진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