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 |
경북개발공사(이하 공사)가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사는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을 지명했다. 이 과정에서 공사는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시행, 자녀동반 업무 공간인 'GBDC 패밀리룸' 운영 등을 통해 가족친화 경영을 실천 중이다. 또 인구 감소 지역 중심으로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하며 지방 소멸 대응에도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이재혁 사장은 "저출생과 고령화 문제는 특정 기관이나 개인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사회적 과제"라며 "우리 공사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저출생·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