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미술관 전경.<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
대구미술관은 오는 7월31일까지 올해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중학교 학급 및 동아리 단체를 선착순 모집한다.
'내가 발견한 미술관', '미술관 더 박스'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은 학교 교과과정 및 교내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내가 발견한 미술관'은 초등학생 대상의 자기 주도형 감상 프로그램이다. 2025년 소장품 하이라이트전 '계속 변화한다, 모든 것은 연결된다, 영원히 계속된다'의 주요 작품을 감상하고 해설을 들은 후, 그룹 창작 활동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미술관 경험을 체험하고, 미술관과 예술을 한층 가깝게 느끼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중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 '미술관 더 박스'는 대구미술관이 개발한 교구재를 활용해 미술관의 다양한 직업군과 소장품, 미술관 전시 공간을 소개하고, 대구미술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 학급에 대여 형식의 미술관 교구재를 우편으로 발송하고, 일정 기간 사용 후 미술관에 반납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대구미술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kugi@dgfca.or.kr)로 제출하고, 담당자와 유선 상담을 거쳐 최종 확인 후 진행한다. (053)430-7531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임훈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